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정미 아버지 한경렬은 한국 전쟁 때 죄없는 현우 아버지와 동네 사람들을 괴롭혀 죽게 만들고, 부정한 방법으로 재산을 모아 떵떵거리며 잘산다. 그러다 현우 외삼촌 박철보가 이런 과거를 들추어 내며 위협하자, 그는 현우 외삼촌을 모함해 감옥에 집어 넣는다.

현우와 정미, 이들의 친구인 경희와 호야는 뭔가 잘못되었다는 것을 깨닫는다. 특히 정미는 "왜 현우 외삼촌을 고생시켜서 아버지의 안전을 도모하려고 하는 것까? 우리 아버지는 죄인일까?"하고 고민하게 된다. 경희 역시 4.19 혁명 와중에서 사랑하는 오빠를 잃어 버리고, 혁명을 반대하는 사람들에게 괴롭힘을 당한다. 명탐정 호야는 현우와 경희의 문제를 해결하려다 오히려 깡패들에게 납치를 당해 두들겨 맞는다.

한국전쟁과 4.19 혁명이라는 거대한 역사의 소용돌이 속에서 아이들은 저마다 상처를 안고 괴로워한다. 왜 착한 사람이 고난을 당해야 하는지, 왜 못된 사람들이 떵떵거리며 잘 사는 건지 아이들은 고민하지만 어른들은 해답을 주지 않는다. 아이들이 생각한 정의는 어른들의 이해타산에 비추어 볼 때 '철없는 한때의 놀음'에 불과하다.

"어른들의 일 때문에 우리가 민들레처럼 길가에서 발에 밞히고 있는 거나 다름없다고 생각해."라고 경희는 말한다. 그리고 다음과 같이 덧붙인다. "그렇지만 우리는 꺾이지 말고 꽃을 피우잔 말야."

비록 이야기 내내 우리 현대사에서 감추고 싶은 비극을 고스란히 드러내며 아이들의 상처를 그대로 보여주지만, '꽃을 피우기 위해' 어둠을 직시하는 아이들의 노력을 통해 이 작품은 희망을 남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이주영 (문학박사. 전 초등학교 교장. 현 어린이문화연대 대표, 어린이문학가)
 - 부모와 자녀가 함께 읽는 어린이책 200선 (고래가숨쉬는도서관 刊)

수상 :1973년 한국문학상
최근작 :<7~8세가 읽는 우리 동화 1~10 세트 - 전10권>,<산하 인물이야기 세트 - 전14권>,<밤 한 톨이 땍때굴>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참게의 여행>,<아빠하고 나하고 세트 - 전4권>,<아빠하고 나하고 얼음 썰매 타러 가요> … 총 116종 (모두보기)
소개 :

사계절   
최근작 :<달꽃 밥상>,<행운이 구르는 속도>,<고대 유목제국사 3부작 세트 - 전3권>등 총 1,248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위 (브랜드 지수 263,731점), 전쟁/평화 이야기 2위 (브랜드 지수 17,431점), 청소년 소설 2위 (브랜드 지수 788,81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