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센텀점] 서가 단면도
(0)

'푸른숲 징검다리 클래식'은 Penguin사의 'Penguin Readers Series'를 독점 계약한 세계 명작 시리즈로, 청소년의 눈높이에 맞춘 고전 문학 작품을 소개한다. 청소년들에게 무작정 완역본을 권하기 보다는 문장의 구조나 흐름, 길이, 어휘, 호흡 등 완역본으로 가는 징검다리 역할을 하도록 풀어 썼다.

교수, 전문 번역가 등 검증된 역자군을 통해 번역했으며, 번역을 마친 다음에는 본디 글의 의미나 맛이 훼손되지 않았는지, 본디 글의 분량이 줄어드는 과정에서 비약이 일어나지는 않았는지 일일이 점검하는 과정을 거쳤다. 뿐만 아니라 외래어나 한자말보다는 가급적 우리말의 아름다움을 살리는 쪽으로 작업했다.

여섯 번째로 찰스 디킨스의 대표작을 선정했다. 고아 소년 올리버 트위스트가 암울하고 비참한 현실 속에서도 사랑하는 마음과 용기를 잃지 않고 마침내 행복을 찾게 된다는 내용이다. 찰스 디킨스 특유의 생생한 인물 묘사와 사회를 바라보는 예리한 시각이 잘 드러난 수작이다.

권말에 수록된 해설에는 풍부한 사진 자료와 함께 작품과 작가에 관한 다양한 이야기들이 담겨 있다. 평생 펜을 놓지 않았던 작가의 생애와 19세기 영국 사회 현실이 작품 속에서 어떻게 반영되었는지 심도 깊게 살펴본다. 아울러 당시 어린아이들이 어떻게 범죄의 세계에 발을 들이는지, 이와 관련한 어린이 노동 착취에 대해서도 생각해 보게 한다.

기획위원의 말
추천의 말

제1장 구빈원에서 태어난 아이
제2장 장의사의 도제가 되다
제3장 이상한 놀이
제4장 친절한 브라운로우 씨
제5장 다시 도둑 소굴로
제6장 도둑이 될 뻔하다
제7장 폐긴과 멍크스의 음모
제8장 행복이 찾아오다
제9장 증거가 강물 속으로
제10장 낸시와 로즈의 만남
제11장 낸시의 희생
제12장 올리버를 둘러싼 비밀들
제13장 사이크스와 폐긴의 최후
제14장 행복한 미래

<올리버 트위스트> 제대로 읽기

: 그 아이들의 죽 한 그릇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올리버 트위스트>,<어려운 시절>,<크리스마스 캐럴> … 총 1151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따뜻함을 찾아서>,<환대예찬>,<타자의 정치학과 문학> … 총 85종 (모두보기)
소개 :

푸른숲주니어   
최근작 :<내가 정말 그렇게 이상한가요?>,<나도 꽃밭을 갖고 싶어>,<라라의 하얀 우편함>등 총 311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5위 (브랜드 지수 460,610점), 외국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97,906점), 국내창작동화 11위 (브랜드 지수 409,390점)
추천도서 :<커피우유와 소보로빵>
아프리카에서 독일로 이주해 온 외국인 노동자 가족 이야기. 까만 피부색 때문에 ‘커피우유’라는 별명을 얻은 샘과, 얼굴에 난 주근깨 때문에 ‘소보로빵’이란 별명을 갖게 된 보리스가 벌이는 파란만장한 사건들이 슬픔의 골을 지나 환한 웃음과 감동을 선사한다. 피부색이 다른 외국인 노동자 가족이 겪는 폭력과 위기감, 사회와 친구들로부터 정신적·육체적으로 차별 대우를 받으며 정체성의 혼란을 겪는 아이의 심리가 정밀하게 그려져 있다.

박창희 (푸른숲주니어 본부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