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현대 문화의 특성을 다차원적으로 조명하는 철학 에세이. 저자는 물과 뭍을 넘나드는 양서류와도 같이 고급 문화나 대중 문화를 넘나들며 자신의 사유를 자유롭게 전개시킨다. 그러나 이것은 최근 한국에서 유행하는 분야 넘나들기가 아니라 어디까지나 방법론적인 넘나들기라고 밝히고 있다.

저자는 안데르센의 <미운 오리 새끼>의 우화로 포퍼의 '열린 사회'에 상응하는 '닫힌 사회'의 개념을 명쾌하게 설명하는가 하면, <어린 왕자>,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왕자와 거지>의 동화에서 르페브르의 '일상의 속박'이라는 명제를 찾아낸다. 한편, 레오나르도 다빈치라는 인물을 빌어 '인간의 창조성'에 대해 이야기하다가, 그로부터 500년 뒤 똑같은 이름의 레오나르도(디카프리오)가 어떻게 대중매체에 의해 '신화창조'되는가 역설하기도 한다.

언뜻 보면, 이 책은 방향성 없이 종횡무진 움직이는 사유의 모음처럼 보인다. 그러나 찬찬히 책을 읽다보면, 이 책의 독특한 글쓰기가 대중문화에 익숙한 젊은 독자들로 하여금 저자가 선정한 현대문화의 열 가지 중심 카테고리에 스스럼 없이 다가올 수 있도록 의도된 정교한 장치임을 깨닫게 될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군주: 해설판>,<군주: 번역판>,<사소한 것들의 구원> … 총 34종 (모두보기)
소개 :

김용석 (지은이)의 말
이 책은 '양서류 같은 책'이 될 것이다. '양서류 같은 책'은 전문가나 이른바 대중에게가 아니라 사람들에게 말을 걸기 위해서 택한 방식이다. 그것은 '다가감'과 '끌어당김'을 동시에 이루어내기 위한 노력이다.

푸른숲   
최근작 :<일의 80%를 줄이는 방법>,<살인 재능>,<일터의 소로>등 총 248종
대표분야 :한국사회비평/칼럼 2위 (브랜드 지수 177,571점), 음식 이야기 11위 (브랜드 지수 10,10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