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한림아동문학선. 국적과 언어를 뛰어넘어 진짜 가족으로 거듭나는 민준이와 필립의 이야기는 다문화 가정에만 국한되지 않고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우리 모두가 읽어 볼 만한 작품이다. 민준이에게 무거운 짐처럼 느껴졌던 필립이 동생으로 다가오는 그 순간 독자들도 가슴 따뜻함을 느낄 수 있다.

아빠의 재혼으로 필리핀 새엄마와 남동생이 생긴 민준. 새로운 가족이 생겼다는 기쁨도 잠시, 말도 제대로 통하지 않는 엄마와 동생 필립을 돌보는 일은 모두 민준이의 몫이 된다. 민준이는 새엄마와 동생이 한국말을 배우기 위해 아무런 노력도 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자 더 이상 신경 쓰지 않기로 하는데….

1. 이제 나도 몰라 7
2. 억울하고 슬프고 화나고 짜증 나 21
3. 검은 허수아비 36
4. 우산 49
5. 나는 새엄마, 너는 새아빠 65
6. 나도 열 살 때 오줌 싼 적 있어 76
7. 내 동생 필립 92
작가의 말 110

아빠의 재혼으로 필리핀 엄마와 동생이 생긴 민준이는 가족이 생겼다는 기쁨도 잠시, 동생 필립에게 일이 생길 때마다 불려 다니며 뒤치다꺼리를 하느라 바쁘다. 우리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새엄마와 동생에게 불만이 가득 쌓일 때쯤, 우연히 필립에게 친아빠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 민준이는 필립을 이해하게 된다. 민준의 위로 덕분인지 필립은 조금씩 민준에게 마음을 열고, 민준이도 엄마와 갈등을 조금씩 풀어 간다. 민준이는 동생 필립의 자신감을 키워 주기 위해 시장으로 데려가서 뻥튀기와 인절미를 사 오게 한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필립 뒤를 따라갔던 민준이는 길이 엇갈리고, 정신없이 필립을 찾아 헤맨다. 민준은 꽃집 앞에서 뻥튀기와 인절미를 들고 ‘형아’라고 외치는 필립을 발견하고 안도한다.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구드래곤 종합 유머 세트 - 전5권>,<사라진 마법의 구슬>,<마음을 배달해 드립니다> … 총 427종 (모두보기)
소개 :아이들과 수다 떨기를 제일 좋아하고 그다음으로 동화 쓰기를 좋아하는 어른입니다.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동화가 당선되어 작가가 되었으며, 제1회 살림어린이 문학상 대상,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지원금을 받았습니다. 그동안 《수상한 아파트》를 비롯한 <수상한> 시리즈와 《국경을 넘는 아이들》, 《뻔뻔한 가족》, 《이상한 초대장》, 《잘 훔치는 기술》, 《구미호 식당》, 《무무무 무지개 택배》 등 170여 권의 동화책과 청소년소설을 썼습니다.
최근작 :<안녕, 오리배>,<고민 여행>,<누가 고양이 집을 만들었을까?>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아무래도 루이는 우리 집을 모르는가 봐요. 저도 발이 자주 시리거든요. 루이가 얼른 우리 집에도 왔으면 좋겠어요.
그동안 쓰고 그린 책으로 「고민」 시리즈와 『안녕, 오리 배: 우리의 긴 이야기』, 『괜찮아, 우리 모두 처음이야!』, 『나는 고등어』, 『어떡하지?! 고양이』, 『껌딱지 독립기』가 있고, 그린 책으로 『정연우의 칼을 찾아 주세요』, 『갑자기 악어 아빠』, 『나는 3학년 2반 7번 애벌레』 등이 있어요.

한림출판사   
최근작 :<최강 베프 만들기>,<밤송이 아니고, 한송이 아니고!>,<버니는 자야 해>등 총 576종
대표분야 :그림책 6위 (브랜드 지수 1,584,743점), 그림책 7위 (브랜드 지수 129,891점), 외국창작동화 14위 (브랜드 지수 72,05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