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새로운 형식의 한국미술 도록 'Korean Art Book'은 한국 미술사의 각 분야별로 중요한 작품들을 선택, 하나하나의 작품에 깃들여 있는 사회 역사적 배경과 작품을 이해하는데 필요한 정보들을 담은 시리즈이다. 책의 부피를 줄이고 전문 용어들을 쉽게 풀어 썼으며, 글과 도판을 나란히 편집해서 일반인들에게 우리 미술의 아름다움을 전하겠다는 목표로 기획되었다.

시리즈 11번째 권 <석불.마애불> 에서는 불교가 처음 전래되던 시기의 초기 불상 양식을 반영하는 삼국시대 석불부터 민간신앙적 냄새가 물씬 나는 조선시대 후기 마애불까지, 긴 세월동안 우리나라의 돌조각 작품을 대표해온 석불과 마애불들을 만날 수 있다.

석불과 마애불은 우리 주변의 가까운 곳에 있고, 시간이 지나면 훼손되기 쉬운 목불이나 금동불과 달리 지금까지 제대로 전해져 내려왔다. 책에서는 조상들의 신앙심에 예술감각을 더한 석불과 마애불의 모습을 풍부한 도판으로 살펴볼 수 있다. 일반인들은 잘 알지 못하지만 역사적 가치를 지닌 석불과 마애불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석불과 마애불을 이해하는 데 도움을 준다.

한국의 석불과 마애불

석불.마애불

부록

최근작 :<알기 쉬운 한국미술사>,<석불.마애불>,<Korean art Book 일본어판 3>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대학원 미술사학과를 졸업하고 미국 일리노이주립대학교 미술사학과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덕성여자대학교 미술사학과 교수, 문화재위원으로 있다. 저서로 『철불』, 『석불, 돌에 새겨진 정토의 꿈』, 『석불?마애불』, 역서로는 『중국미술사』, 『중국의 불교미술』이 있다.

최성은 (지은이)의 말
옛 사람들의 삶 속에서 태어나 그들의 미의식을 꾸밈없이 담고 있는 한국의 문화 유산을 오늘의 삶 속에서 다시 새로운 눈으로 바라보고자 합니다. 우리의 눈을 가렸던 현학적인 말과 수식들을 말갛게 걷어내고, 가까이 할 수 없었던 값비싼 미술 도록의 헛된 부피를 줄여 서가가 아닌 마음 속에 담을 수 있는 책을 만들고자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