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5,700원 I 최고가 : 5,7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A69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포털사이트 다음을 통해 2007년 4월 연재를 시작하여 지난 9월 30회를 끝으로 막을 내린 강풀의 순정만화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 1일 평균 페이지뷰 23만, 총리플수 6만을 넘긴 강풀의 이번 작품은 연재 기간 동안 총 3천만 누적 방문수를 기록하며 포털사이트 만화사상 방문자 최고치를 기록하기도 하였다.

한국사회에서 소외된 노인들의 사랑을 통해 전 세대를 아우르는 가슴 찡한 이야기다. 주인공은 주름이 쭈글쭈글하고, 검버섯이 피고, 귀가 잘 안 들리고, 눈이 침침하고, 가난하고, 치매에 걸린 할머니 할아버지들이다.

치매에 걸린 아내(순이 할머니)를 돌보는 장군봉 할아버지, 오토바이를 타고 우유 배달을 하는 김만석 할아버지, 손수레를 끌고 다니며 파지를 모으는 송이뿐 할머니의 소소한 일상과 과거의 기억이 교직되는 이 만화는, 다른 누구의 이야기가 아닌 바로 우리의 이야기로 치환되면서 우리 부모 세대 혹은 할아버지, 할머니 세대에 대한 관심과 이해로 번져간다.

'황혼의 사랑'이라는 생소한 소재임에도 불구하고 나이를 불문한 폭넓은 사랑을 받았다. 특히, 웹상에 연재가 시작되고 얼마 지나지 않아 드라마, 영화로 전격 제작 결정되기도 하였다. 그와 함께 연극, 뮤지컬, 음반 등으로까지 제작될 계획인데, 이는 강풀 만화가 지닌 대중적 호소력과 감동의 힘이 어느 정도인지 짐작케 한다. '인간적인 사회'를 갈구하는 강풀의 '바람'은 전염이 강한 '행복 바이러스'를 사람과 사람, 세대와 세대를 이어주며 전파시키고 있다.

박인하 (만화평론가, 청강문화산업대학 교수)
: 현재 영화 드라마 속 노인들은 젊은이들의 감각에 맞춘, 희화화된 노인에 가깝다. 노인의 삶에 다가가려는 진정성이 느껴진다는 면에서 재미의 차원이 다르다.
KBS 'TV 책을 말하다'
: 책문화대상, 재미있는 수작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 전국학교도서관담당교사모임 선정 좋은 만화 '사랑/가족'

최근작 :<이웃 사람 3>,<이웃 사람 2>,<이웃 사람 1> … 총 103종 (모두보기)
SNS :http://twitter.com/kangfull74
소개 :

문학세계사   
최근작 :<먼 여로>,<살아 있다는 것이 봄날>,<엄마는 힘이 세다>등 총 414종
대표분야 :한국시 15위 (브랜드 지수 63,93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