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4,600원 I 최고가 : 4,6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E03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오즈의 마법사>를 쓴 프랭크 바움과 이 책에 환상적이고 아름다운 그림을 그려준 W. W. 덴슬로우가 처음 만난 것은 1898년 시카고에서였다. 마흔살이 넘도록 마땅한 직업을 찾지 못하고 배우, 신문기자, 점원, 판매원 등을 전전하던 바움은 가족들의 도움으로 생계를 꾸리며 '쇼 윈도우'라는 잡지의 편집장으로 일하고 있었다.

어느 날 바움은 친구에게 줄 선물로 <캔들라브라의 시선으로>라는 시집을 만들었는데, 덴슬로우가 그 책의 삽화를 그려주었다. 의기투합한 두 사람은 함께 어린이들을 위한 책을 만들기로 결정을 내리고 1899년 가을에 <거위 아버지 : 그의 책>이라는 동시집을 출간했다. 이 책은 서점에 진열된 지 불과 몇 주일만에 모두 매진되고 그 해의 베스트셀러 어린이 도서가 되는 인기를 끌었다.

이 성공에 고취된 바움과 덴슬로우는 아이들을 위한 장편 동화를 쓰기로 했다. 그것이 바로 <위대한 마법사 오즈>였고 전설적인 '오즈의 마법사' 시리즈의 시작이었다. 처음 이 책의 제목은 <에메랄드 도시>였다. 하지만 출판사의 반대에 의해 여러 번의 수정을 거친 끝에 마침내 1900년 가을, <위대한 마법사 오즈>라는 제목으로 출간하게 되었다.

덴슬로우는 이 책에 2도 인쇄된 삽화뿐만 아니라 여러 가지 색깔을 사용한 삽화를 백장이 넘게 그려 넣었다. 이 아름다운 칼라 삽화는 지금 보아도 훌륭하지만 그 당시에도 참으로 파격적이고 놀라운 것이었다.

바움의 환상적인 이야기와 덴슬로우의 멋진 삽화가 담긴 <위대한 마법사 오즈>는 출간 즉시 선풍적인 인기를 끌면서 그 해의 베스트셀러가 되었다. '뉴욕 타임스'를 비롯하여 수많은 신문들이 어린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까지도 그 매력에 빠지지 않을 수 없는 책이라고 격찬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1902년 <위대한 마법사 오즈>는 시카고 연극 무대에 올려지고 다음 해 1월에는 브로드웨이에까지 진출하게 되었다. 그리고 1939년에는 MGM 영화사에서 영화로 만들어져 세계적으로 알려지면서 세계 명작동화로 자리매김을 하게 되었다.

금발머리에 통통하고 붉은 볼을 가진 귀여운 소녀 도로시는 풀도 나무도 온통 회색빛인 쓸쓸한 캔자스주에서 헨리 아저씨와 엠 아주머니와 함께 살고 있었다. 그러던 어느날 도로시는 회오리바람에 실려 예쁜 꽃과 따뜻한 햇볕이 가득한 아름다운 오즈의 나라에 도착한다.

오즈의 나라는 빨강, 노랑, 파랑, 보라, 초록의 다섯 개의 나라로 이루어진 신기한 왕국으로 온갖 이상한 마법을 부리는 마법사와 마녀들이 다스리고 있었다. 그곳에 살고 있는 사람들은 각각 키가 작고 이상한 옷을 입은 쿼들링, 윙키, 뭉크킨, 길리킨이었다. 도로시는 오즈가 아름답다고 생각하지만 그래도 역시 고향인 캔자스로 돌아가고 싶어한다.

착한 마녀로부터 집으로 돌아갈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은 위대한 마법사 오즈를 찾아가 부탁하는 것이라는 사실을 안 도로시는 오즈가 살고 있는 에메랄드 시로 가는 여행을 시작한다. 여행길에서 도로시는 생각할 수 있는 뇌를 갖고 싶어하는 허수아비와 사랑을 느낄 수 있는 마음을 갖고 싶어하는 양철 나무꾼, 그리고 용기를 얻고 싶어하는 겁쟁이 사자를 만나 함께 오즈의 마법사를 만나러 에메랄드 시를 향해 간다.

여행길에는 갖가지 위험과 모험이 기다리고 있었다. 절벽을 뛰어넘어야 하는가 하면, 졸음이 오게 하는 꽃밭을 지나야 하기도 하고, 무서운 짐승의 공격을 받기도 한다. 그때마다 도로시와 친구들은 각각 지혜와 사랑과 용기로 헤쳐나간다.

마침내 아름다운 에메랄드 시에 도착한 도로시와 그 친구들은 위대한 오즈 마법사에게 소원을 이루어 달라고 부탁하지만, 오즈는 윙키들을 다스리고 있는 서쪽 나라의 나쁜 마녀를 없애기 전에는 소원을 들어줄 수 없다고 대답한다.

도로시와 친구들은 갖가지 위험을 이겨내고 나쁜 마녀를 없앤다. 그리고 소원을 이룰 수 있게 되었다는 기쁨에 차서 에메랄드 시로 돌아온다.

그러나 위대한 마법사 오즈는 사실은 평범한 사람으로 도로시와 친구들의 소원을 들어줄 수 없다는 사실이 밝혀진다. 도로시와 친구들의 실망은 매우 컸다. 마법사 오즈는 결국 허수아비에게는 왕겨로 만든 뇌를, 양철 나무꾼에게는 비단으로 만든 심장을 주고, 겁쟁이 사자에게는 용기를 주는 약을 마시게 한다. 그들은 각각 자신들의 소원이 이루어졌다고 생각하고 몹시 기뻐한다.

마법사 오즈는 커다란 풍선 기구를 만들어서 도로시와 함께 고향으로 돌아가기로 합니다. 그런데 그만 실수로 혼자 날아가 버리고 만다. 허수아비는 하늘로 날아가 버린 오즈 대신 에메랄드 시의 왕이 되고, 양철 나무꾼은 서쪽 나라의 나쁜 마녀 대신 윙키의 나라를 다스리기로 했다. 겁쟁이 사자는 동물의 왕이 되어 숲 속을 다스린다.

마지막까지 소원을 이룰 수 없었던 도로시는 착한 마녀 글린다의 도움으로 마침내 헨리 아저씨와 엠 아주머니가 기다리고 있는 캔자스로 돌아간다.

최근작 :<오즈의 마법사>,<오즈의 마법사>,<오즈의 마법사 2 : 환상의 나라 오즈> … 총 38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Denslow's Night before Christmas 크리스마스 전야> … 총 148종 (모두보기)
소개 :1856년 필라델피아에서 태어났다. 20세기가 시작되던 때에 인기 있는 많은 동화책의 삽화를 그렸다. 대담하고 컬러풀한 일러스트로 유명했다. 오늘날 오즈의 마법사 일러스트레이터로 가장 잘 알려져 있다.
최근작 : … 총 173종 (모두보기)
소개 :

문학세계사   
최근작 :<오로라>,<살인자의 건강법>,<슬픔이 나를 꺼내 입니다>등 총 412종
대표분야 :한국시 15위 (브랜드 지수 64,52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