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지난 100여 년의 시간을 ‘문화’라는 이름으로 돌아보았다. 유럽에서 시작되어 역사를 만들어온 마르크스와 모더니즘, 소쉬르와 구조주의, 리오타르와 포스트모더니즘 그리고 롤랑 바르트와 후기 구조주의 등 우리 기억 속에 선연한 각각의 사조와 그 대표 인물을 통해 20세기 문화와 사유의 궤적을 그렸다.

특히 지은이는 역사적 흐름 속에서 ‘미국’을 유심히 볼 것을 요구하면서, 유럽에서 만개한 문화와 사상이 미국으로 전이되고, 그 속에서 자본주의라는 거센 파도를 만나 원래와 다른 모습으로 바뀌었음을 상기시키려한다. 미국이라는 거대한 문화의 흐름을 직접 목격하고, 그 속에서 예술가이자 문화이론가로 치열하게 살아왔던 지은이의 제언은 적잖은 울림을 가져다준다.

또한 지은이는 여전히 척박한 이 땅의 문화적 현실 속에서 고군분투하는 젊은 문화인들에게, 문화의 흐름을 인지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그 흐름의 동기와 흔적을 추적하는 일이 우리의 현재 위치를 파악하고 미래를 내다볼 수 있는 원동력이 된다고 말한다.

최근작 :<동시대 문화 지형도>,<20세기 문화 지형도>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

안그라픽스   
최근작 :<낯선 골목길을 걷는 디자이너>,<고딕 폰트 디자인 워크북>,<글짜씨 25>등 총 268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0위 (브랜드 지수 51,536점), 여행 11위 (브랜드 지수 140,562점), 미술 이야기 21위 (브랜드 지수 15,5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