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신촌점] 서가 단면도
(0)

‘어렵다‘ ’난해하다‘ 때로는 ‘무섭다‘는 말까지 듣는 현대미술. 미술에 관심은 물론 지식과 교양이 있는 사람들도 현대미술에 대해서만큼은 높은 장벽을 느끼는 것이 사실이다. 현대미술 작가들은 대부분 모호한 주제와 방식으로 메시지를 전달하려는 것처럼 보인다. 현대미술은 정말 전문가만이 즐길 수 있는 예술인 걸까? 단국대학교 미술대학의 교수이자 이 책의 저자인 사이먼 몰리(Simon Morley)는 현대미술이라는 혼돈의 미로 속에 던져진 독자에게 일곱 가지 키워드를 던져준다.

누구나 한 번쯤 이름은 들어봤을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와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부터 바버라 크루거(Barbara Kruger), 이우환(Lee Ufan)처럼 현재도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작가들까지 20명의 현대미술가와 그들의 작품을 하나씩 선택한 사이먼 몰리는 전기적(biographical), 역사적(historical), 미학적(aesthetic), 경험적(experiential), 이론적(theoretical), 회의적(sceptical) 그리고 경제적(market) 관점에서 우리에게 현대미술을 바라보는 법을 설명한다.

그는 자신의 해석이 무조건 정답이라고 할 수는 없다고 덧붙였지만, 굳이 ’열쇠(key)‘라는 단어로 핵심 관점을 표현한 데에는 그만한 자신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그의 시선을 따라가다 보면 이 미로를 통과하는 길이 현대미술을 어렵게만 생각하던 우리의 눈에도 차차 보일 것이다.

첫문장
2004년에 실시한 설문조사에 전문가들은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 1869-1954의 <빨간 작업실The Red Studio>을 현대미술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작품 5위로 꼽았다.

이보나 블라즈윅 (런던 화이트채플갤러리 관장)
: 사이먼 몰리는 『세븐키』에서 우리 모두를 예술과 그 개념에 한층 더 가까이 데려다 줄 것이다.

최근작 :<장미의 문화사>,<모노크롬>,<세븐키>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32종 (모두보기)
소개 :홍익대학교 독어독문학과와 고려대학교 교육대학원에서 공부하였다. 옮긴 책으로 『발칙한 현대미술사』 『아주 사적인 현대미술』 『모마 하이라이트』 『자존감의 여섯 기둥』 『집과 작업실』 그리고 모마 아티스트 시리즈에서 『앙리 마티스』 『폴 세잔』 『파블로 피카소』 『호안 미로』 등이 있다.

안그라픽스   
최근작 :<낯선 골목길을 걷는 디자이너>,<고딕 폰트 디자인 워크북>,<글짜씨 25>등 총 268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0위 (브랜드 지수 51,536점), 여행 11위 (브랜드 지수 140,572점), 미술 이야기 21위 (브랜드 지수 15,54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