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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성파 디자이너의 머릿속을 들여다보지 않겠습니까?
디자인과 재활용을 융합시킨 새로운 사업 'D&DEPARTMENT PROJECT'로 일본제조업의 원점을 되살린 디자이너 겸 경영자 나가오카의 생각하는 나날.

이 책은 나가오카 겐메이가 디자인이 무엇인지 고민해 가는 하나의 과정이다. 디자인이 '창조라고 하는 강박관념'으로 얼마나 소모적인 것들이 되어 가고 있는지 그는 조용히 읊조리고 있다. 디자이너가 무의식 속에서 만들고 있는 물건이 쓸모없는 쓰레기가 되어 버리는 지금의 사회 속에서 그는, 만드는 사람과 사는 사람들의 입장에서 디자인과 소비를 고민하는 작업을 하기 위해서 디자이너 시점에서 전개되는 리사이클숍 D&DEPARTMENT PROJECT을 시작했다. 그리고 그러한 작업은 사회에 대한 발신이기도 했다.

그의 숍 D&DEPARTMENT PROJECT가 파는 것은 상품만이 아니다. '디자인이란 무엇인가?' '누구를 위한 디자인인가?' '디자인을 어떻게 해나가야 하는가?' 이 시대가 가져야 할 진지하고 그윽한 마음들을 포함한 것이다. 나가오카 겐메이는 9년간 블로그를 통해 디자이너로서 경험하고 느끼는 것들을 일기라는 형식으로 토해 내고 있다. 그는 디자인을 결과가 아닌 과정으로 보고 디자이너로서 작업하면서 개인적으로 느낀 고민과 생각을 털어놓았다. 더불어 디자이너라는 직업을 가진 CEO가 바라보는 경영이라는 이야기를 통해 디자인을 다시 바라보고 있다. 그가 털어놓은 고백들은 많은 디자이너에게 깊은 공감을 줄 것이다.

2000
03 01 | 의뢰받지 않으면 디자인을 하지 않는 그런 디자이너는 필요 없다.
04 07 | 일은 결과가 전부라고 말하는 사람이 있지만, 사실은 그 과정이 전부인 듯하다.
05 29 | 처음 취직했을 때의 마음가짐을 잊지 말자.
06 12 | 사람들 앞에서 이야기를 한다는 것은 나름대로 의미가 있다.

2001
09 08 | 사람들이 모여서 새로운 일을 시작한다. 하지만 그것이 단순한 모임에 지나지 않는다면 새로 운일은 곧 막을 내린다.
10 03 | 직원 모집을 할 때 가장 먼저 해야 할 일. 이력서에 첨부되어 있는 사진 속의 눈매을 보고 판단하는 것.

2002
02 21 | 회사에는 신호등 아래에서 깃발을 흔들어 주는 녹색어머니회 같은 사람이 필요하다.
02 26 | 명함을 받고 일주일 뒤에 그것을 보았을 때, 그 사람의 얼굴이 떠오르지 않는다면 휴지통에 버린다.
03 15 | 창업한지 얼마 되지 않은 숍이나 회사에서 일을 하려면 일을 하는 방식이 아직 정비되지 못 한 부분에 대한 각오가 필요하다.
03 20 | 디자인업계 사람들이 모이는 장소에만 참석하는 디자이너는 외롭다.
04 11 | 단순히 사람을 만나는 것이라면 만나지 않는 것과 마찬가지. 그 사람의 기억에 남고 싶다면 노력이 필요하다.
04 18 | 외형은 번지르르한데 막상 올라타 보면 ‘평범’한 자동차보다 외형는 볼품없지만 막상 올라타 보면 ‘대단하다’는 느낌이 드는 시대.
04 29 | “좋아하는 디자이너는 없어요.”라고 말하는 디자이너나 미대생은 문제가 있다.
05 15 | 집단 안에 존재하는 의미를 이해하지 못하는 상태에서 그 집단에 존재한다는 것은 무의미한 일이다.
05 25 | 어떤 경우에도 ‘사람의 느낌’은 전해지고 축적된다.

: 진정한 프로가 되는 길

최근작 :<LONG LIFE DESIGN 1>,<또 하나의 디자인>,<디앤디파트먼트에서 배운다, 사람들이 모여드는 <전하는 가게> 만드는 법>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엄마, 도와줘..>,<싱글공주 트레이닝>,<우리아기 이름짓기> … 총 304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경영학과와 인터컬트 일본어학교를 졸업했다. 리아트 통역과정을 거쳐 동양철학 및 종교학 연구가, 일본어 번역가, 작가로 활동 중이다. 『내일의 건축』『마카로니 구멍의 비밀』『연결하는 건축』 『삼저주의』『백』『디자이너 생각 위를 걷다』『도쿄대생은 바보가 되었는가』『준비된 행운』 등 다수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안그라픽스   
최근작 :<낯선 골목길을 걷는 디자이너>,<고딕 폰트 디자인 워크북>,<글짜씨 25>등 총 268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0위 (브랜드 지수 51,536점), 여행 11위 (브랜드 지수 140,562점), 미술 이야기 21위 (브랜드 지수 15,54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