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편제>로 유명한 작가 이청준이 '판소리'를 어린이를 위해서 동화로 풀어쓴 '이청준 판소리 동화 시리즈'의 네번째 책이다. <신화를 삼킨 섬>등에서 이미 제주도 무속 신화와 구전 설화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작가가 판소리를 쉬운 말로 바꾸어 다듬었으며, 남도사투리와 맛깔스러운 구어체로 소리(창) 부분을 살려서 새롭게 꾸몄다.

권말에는 아동 문학 평론가 김환희의 작품 해설을 수록했다. 강렬하면서도 부드러운 색감의 삽화가 놀부와 흥부의 대비를 잘 드러낸다.

작가의 말

놀부의 심술보
쫓겨나는 흥부
놀부에겐 동생도 필요 없다
제비 덕에 부자된 흥부
심술보 터진 놀부
제비야, 놀부 집에도 오너라
놀부 박 터지네
놀부네 재산 거덜나고
쪽박 찬 놀부 신세
놀부의 죄, 흥부가 함께 빌다

작품해설

수상 :2007년 제비꽃서민소설상, 2004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1998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1994년 대산문학상, 1990년 이산문학상, 1985년 대한민국 문학상, 1978년 이상문학상, 1975년 한국일보문학상, 1969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1968년 동인문학상
최근작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새롭게 만나는 우리 명작 한빛문고 18종 세트 - 전18권>,<가해자의 얼굴> … 총 25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6종 (모두보기)
소개 :일러스트레이터. 홍익대학교 시각디자인과를 졸업하였다. 일러스트레이션 전시회를 여러 차례 열었으며 그린 책으로는 <공공공벌레> <흥부가> <우리땅 보물찾기> <페달로 세상을 돌린 아이>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