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서편제>로 유명한 작가 이청준이 '판소리'를 어린이를 위해서 동화로 풀어쓴 '이청준 판소리 동화 시리즈'의 첫번째 책이다. <신화를 삼킨 섬>등에서 이미 제주도 무속 신화와 구전 설화에 많은 관심을 보였던 작가가 판소리를 쉬운 말로 바꾸어 다듬었으며, 남도사투리와 맛깔스러운 구어체로 소리(창) 부분을 살려서 새롭게 꾸몄다.

토끼가 자라를 따라서 용궁에 다녀오는 줄거리는 다른 판과 크게 다르지 않다. 권말에는 문학평론가 이윤옥의 작품 해설을 수록했다. 거친 듯한 터치가 캐릭터를 살려주는 삽화도 재미있고, 특히 기존의 수궁가나 토끼전에서 보았던 캐릭터와 완전히 다른 용왕을 선보이고 있다.

작가의 말

병든 용왕에겐 토끼 간이 명약이라
토끼 찾아나선 자라
자라 만난 호랑이, 혼비백산하다
토끼야, 용궁에 벼슬 가자
용궁에 간 토끼, 위기에 빠지다
육지로 돌아온 토끼
토끼, 위기를 벗어나다

작품해설

수상 :2007년 제비꽃서민소설상, 2004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1998년 김준성문학상(21세기문학상, 이수문학상), 1994년 대산문학상, 1990년 이산문학상, 1985년 대한민국 문학상, 1978년 이상문학상, 1975년 한국일보문학상, 1969년 대한민국 문화예술상, 1968년 동인문학상
최근작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새롭게 만나는 우리 명작 한빛문고 18종 세트 - 전18권>,<가해자의 얼굴> … 총 259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몽당연필이 된 마더 데레사>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구름 한 조각》을 그리기 위해 여러 차례 제주를 오가면서, 아름다운 섬 곳곳에 숨겨진 슬픈 역사를 되새기며 위로의 마음을 담아 한 장 한 장 정성스럽게 그렸다. 그린 책으로는 《몽당연필이 된 마더 테레사》 《우리 함께 놀자》 《옹기장수》 《수궁가》 《한국사 사전》 《천년의 이야기를 품은 땅, 경주》 들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