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4,300원 I 최고가 : 4,600원
  • 재고 : 3부 I 도서 위치 : D52 [위에서부터 3번째칸], D53 [위에서부터 5번째칸], D54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3)

한 때 도시에 살던 할머니는 책을 읽으려고 시골로 향한다. 그러나 막상 시골에 도착해보니 눈앞에 많은 일들이 기다리고 있었다. 집 안팎으로 일이 가득 쌓여 있었다. 봄이 되자 생각지도 못했던 손님이 찾아오고, 여름에는 과일잼을 만들고, 장마철은 너무 일찍 찾아와 할머니는 겨울이 되기까지 일을 열심히 해야 했다. 하지만 겨울이 깊어지자 할머니는 동물들을 돌보는 일과 과일잼을 저장하는 일 등 모든 것을 마치고 비로소 책을 마음껏 읽을 수 있게 된다는 이야기.

각 계절마다 이제는 '책을 읽을 수 있겠지'라고 기대하는 할머니와 계속 생기는 일들이 안타까운 웃음을 자아내고, 비로소 맘껏 책을 읽을 수 있게 된 할머니가 꾸벅꾸벅 조는 모습은 삶에 대한 정겨움을 불러 일으킨다. 세세하면서도 과감한 그림표현과 인자한 할머니의 모습이 독특하게 시선을 잡는다. 시골생활의 자잘한 모습들도 함께 알아가는 재미도 선사하고 있다.

제님 (다정한 그림책 큐레이터, 상상만발책그림전 심사위원)
: 멋진 할머니가 되고 싶은 이에게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2년 12월 2일자 '책&생각'

최근작 :<솔개야, 날아라!>,<달려라, 토끼야, 달려!>,<노래하기 좋아하는 할아버지>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호주 출신의 화가이자 그림책 작가. 조각과 도예 등 다양한 분야에 흥미를 가지고 작품활동을 하고 있다. 호주 국립 미술관, 호주 아트 갤러리를 비롯해 파리 국립 도서관, 뉴욕 구겐하임 박물관 등지에서 전시회를 열었다.

그린 책으로 <어느 일요일(One Sunday)>, <책 읽기 좋아하는 할머니>, <노래하기 좋아하는 할아버지> 등이 있다.
최근작 :<소피의 사라진 수학 시간>,<바퀴 달린 ㄱㄴㄷ>,<미세미세한 맛 플라수프> … 총 169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교육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원에서 국문학을 전공했다. 오랫동안 어린이 그림책에 글을 쓰다가 뒤늦게 그림 공부를 하여 이젠 그림도 그리고 있다. 지은 책으로 <봄날, 호랑나비를 보았니?>, <아제랑 공재랑 동네 한 바퀴>, <어디만큼 왔나?>, <옛날 사람들은 어떻게 살았을까?>, <옛날 옛적 호랑이 담배 피던 시절에>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