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수유점] 서가 단면도
(0)

디터 람스를 국내 처음으로 소개하는 책으로, 디자이너로서 디터 람스의 철학과 의지를 담은 책이다. 디터 람스는 모든 것이 빠르게 변화하고 소비되는 시대에 일정한 형식이나 틀로 좋은 디자인을 가려내기란 불가능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는 스스로에게 ‘좋은 디자인이란 무엇인가’라는 질문을 던졌고, 그에 대한 진정한 해답을 찾아 ‘좋은 디자인을 위한 10계명’을 완성했다.

이 책은 10계명이 탄생하기까지의 과정과 10계명의 본질, 그리고 10계명을 오롯이 구현해낸 디터 람스의 디자인 작업들을 꼼꼼하게 살필 수 있는 귀한 자료다. 지금껏 국내에서 제대로 소개한 적 없는 디터 람스에 관한 숨은 이야기도 담았다. 브라운을 성공으로 이끈 디터 람스와 디자인팀 이야기, 디터 람스가 직접 디자인한 집을 통해 바라보는 디자인 철학, 디터 람스가 현재의 우리들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아이폰의 시초가 된 레코드 플레이어 SK-4와 포켓 리시버, 디자인 역사에 길이 남을 슬라이드 프로젝트 D, 빈티지 콜렉터들이 열광하는 오디오, 어떤 공간에서든 완벽한 어울림을 보여주는 선반과 테이블 등 오늘날까지 대중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은 제품들이 책장을 넘길 때마다 끝없이 펼쳐진다.

승효상 (건축가, 이로재 대표)
: "예전과 지금, 디자인에 대한 정의가 달라졌다. 그러나 디터 람스 디자인에는 시대를 초월한 디자인 원칙과 금도가 모두 들어 있기에 본질로 돌아가는 원점이 될 수 있다. 그의 디자인은 누가 봐도 인정할 수밖에 없는 결과다."
조수용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카카오 대표이사)
: "더 적거나 더 많아야 진정한 가치가 발현된다는 명제는 이미 세상에서 검증된지 오래다. 그러나 이러한 명제가 더 이상 진화하지 못하고 반복된다는 느낌도 든다. 그렇기 때문에 50년 전 디터 람스가 보고 느낀 가치가 현재까지 유효한 것이다."
마영범 (인테리어 디자이너, 소갤러리 대표)
: "내 사무실에도 50년 전의 브라운 제품이 가득하다. 오브제가 아닌 일상생활에서 사용하는 것으로, 어디에 두어도 잘 어울린다. 오늘날처럼 빨리 소비되고 쉽게 싫증 나는 디자인 홍수 속에서 디터 람스의 디자인은 본질을 보여주고 있다. 진정으로 지속 가능한 디자인을 실현한 사례라고 할 수 있다."

최근작 :<디터 람스 : 디자이너들의 디자이너> … 총 1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1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국어교육학과를 졸업했다. 국어교사가 되기 위한 국어 공부를 하다, 아이들보다 책이 더 좋다는 결론 끝에 출판계에 뛰어들었다. 다양한 분야의 책을 기획하거나 번역, 편집하며 늘 책을 만들거나 글을 만지고 있다. 역서로는 《오하라 치즈루의 교토 가정식》, 《앞으로의 라이프스타일 1, 2》, 《자꾸만 만들고 싶은 쿠키책》, 《절대 실패하지 않는 베이킹북》, 《작은 생활》, 《나무로 만든 그릇》 등이 있다.

디자인하우스   
최근작 :<덤벙주초 위에 세운 집, 한옥 사진집>,<궁궐속의 한옥, 연경당과 낙선재 사진집>,<Seeing and Reading the Traditional Korean House : HANOK>등 총 171종
대표분야 :집/인테리어 3위 (브랜드 지수 28,819점), 미술 이야기 13위 (브랜드 지수 29,94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