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1권이 세계 여러 나라의 독재 체제 연구를 바탕으로 대중독재 개념을 제시하고 강제와 동의의 정치공학을 드러냈다면, 2권에서는 '정치의 신성화'라는 주제를 중심으로 근대 독재가 종교화, 신비화, 미학화, 시각화를 통해 대중의 동의와 열광을 이끌어낸 양상을 구체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그리고 1권 출간 이후 한국 사회에서 대중독재 개념을 둘러싸고 진행된 논쟁의 기록을 함께 담았다.

1부 '정치의 신성화와 동의의 생산'은 정치의 신성화의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나치즘과 파시즘 그리고 동아시아의 독재 체제가 정치 종교로서 대중의 동의와 참여를 이끌어내는 양상을 보여준다.

2부 '헤게모니와 동의의 문화'는 대중독재가 다양한 매체의 시각적 이미지와 영웅 숭배를 활용하는 방식을 분석한다. 이를 통해 정치를 시각화하고 미학화하는 독재의 전략이 엘리트 지식인을 포함한 전체 대중의 동의를 이끌어냈음을 확인할 수 있다.

3부 '한국의 대중독재 논쟁-진보 담론인가 보수 담론인가'는 우리 사회 대중독재 논쟁의 기록을 가감 없이 실은 것이다.

최근작 :<역사에서 기억으로>,<우리 안의 파시즘 2.0>,<희생자의식 민족주의> … 총 3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지구사의 도전>,<대중독재 3>,<대중독재 2> … 총 8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교원대학교 역사교육과 교수. 『호모 파시스투스: 프랑스 파시즘과 반혁명의 문화혁명』(2005)을 집필했으며 『지구사의 도전: 어떻게 유럽중심주의를 넘어설 것인가』(2010) 등을 공동 편집했다. 최근에는 포퓰리즘으로 알려진 현대 유럽 극우파 세력의 역사적 뿌리를 찾는 작업뿐만 아니라 인류세라는 유례없는 위기 속에서 역사학과 역사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모색하고 있다.

임지현 (엮은이)의 말
대중독재 패러다임이 대중의 동의 혹은 헤게모니적 효과를 강조한다고 해서, 폭력, 테러, 억압과 강제를 부정하는 것은 결코 아니다. 대중독재 패러다임은 오히려 왜 많은 대중들이 나치와 같은 억압적 정권이 행사한 극단적 강제와 테러를 묵인하거나 못 본 체했는가 하는 의문을 제기한다.

책세상   
최근작 :<지식인이란 누구인가>,<기이하고 기묘한 이야기 두 번째>,<풀베개>등 총 448종
대표분야 :고전 6위 (브랜드 지수 509,897점), 과학소설(SF) 7위 (브랜드 지수 108,834점), 철학 일반 12위 (브랜드 지수 69,79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