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움받을 용기>의 저자 고가 후미타케의 책. 만나서나 전화로는 막힘없이 술술 말하는데 글을 쓰려고만 하면 굳어버린다. 메일 한 통 쓰기도 참으로 어렵다. 이렇듯 말하기와 쓰기는 전혀 다르다. 말하기를 잘한다고 쓰기를 잘하는 건 아니다. 언어로 메시지를 전달하는 건 똑같은데 이유가 뭘까?

이 책을 집필하게 된 계기는 이 물음에서 시작했다. 저자는 글쓰기를 업으로 하는 현역 작가이다. 15년간 현장에서 몸소 겪으며 터득한 글쓰기 노하우를 한 권의 책에 담았다. 글을 쓰려는 마음가짐은 제쳐두고(글을 잘 쓰고자 하는 사람이 이 책의 독자일 테니) 실전에서 당장 도움이 되는 조언을 글쓰기 과정 순서로 정리했다.

작가는 글쓰기를 ‘머릿속에 뱅글뱅글 맴도는 느낌이나 생각을 통하는 말로 번역하는 일’이라고 했다. 한국말을 할 줄 안다고 누구나 달변가이거나 대문호인 건 아니다. 또 달변가라고 해서 글까지 잘 쓴다는 보장도 없다. 이렇듯 별개의 영역을 가진 능력이기 때문에 작가는 ‘번역’이라는 단어를 가져와서 다른 방식으로 접근했다. 어떠한 목적의 글이든 누가 쓴 글이든 모든 글에는 글쓴이의 주장이 있는데, 이는 작가의 머릿속에 맴도는 이야깃거리가 번역 완성된 것이다. 이 주장에 힘을 실어주는 글쓰기 노하우를 리듬, 구성, 편집(흔히 퇴고라고 하는 행위)이라는 대표어로 수업 주제를 정해 강의 형식으로 담아냈다.

최근작 :<스스로 생각하고 싶은 너에게>,<미움받을 용기 2부작 북케이스 세트 - 전2권 (10주년 한정판)>,<미움받을 용기 (200만 부 기념 스페셜 에디션)>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바게트 : 근 손실은 곧 빵 손실이니까>,<싫어하는 음식 : 아니요, 그건 빼주세요>,<매거진 G 3호 우리는 왜 여행하는가?> … 총 68종 (모두보기)
소개 :푸드 에디터. 성균관대학교 법학과를 졸업하고 사법시험 준비 중 진정 원하는 일은 ‘요리하는 작가’임을 깨닫고 방향을 수정했다. 이후 르 코르동블루에서 프랑스 요리를 전공하고, 푸드 매거진 에디터로 일했다. 현재 프리랜서 푸드 에디터이자 바른번역 소속 푸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모던 클래식 칵테일』 등을 옮겼다.
최근작 :<미치게 친절한 동양철학>,<[큰글씨책] 사장의 철학>,<사장의 철학> … 총 59종 (모두보기)
소개 :

경향BP   
최근작 :<기적의 항암 식단>,<짤 같은 인생>,<초등 과학 신문>등 총 305종
대표분야 :뜨개질/퀼트/십자수/바느질 2위 (브랜드 지수 110,476점), 육아 19위 (브랜드 지수 60,894점), 한국시 26위 (브랜드 지수 35,11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