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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분당야탑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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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개발에 필요한 수학 원리를 유니티를 실행해 눈으로 확인하는 실습형 지침서. 한 개 장이 끝날 때마다 유니티로 만든 샘플 프로그램을 직접 돌려보고, 앞서 설명한 수식이 게임 그래픽에 어떻게 적용될지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다. 난해한 설명보다는 고등학교 수준의 수학 원리를 그림과 함께 차근차근 소개하는 것에 중점을 두었다. 수학을 싫어하는 사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풀컬러로 풍부한 삽화와 스크린샷을 곁들였다.

수학의 기본 원리뿐 아니라 OpenGL ES 3.2의 3D 그래픽스 파이프라인, GPU 아키텍처, iOS/안드로이드 스마트폰 대상 최적화도 설명하므로 모바일 게임 개발자에게도 매우 유용하다. 이 책이 제공하는 지식은 게임 개발 자체의 토대가 되는 것으로, 반드시 유니티와 연계하지 않더라도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다.

오지현 (유니티 코리아 | 리드 에반젤리스트)
: 유니티 때문에 게임 개발자들이 수학을 모른다는 이야기를 가끔 듣습니다. 유니티는 수학적인 배경 지식이 충분하지 않아도 게임 개발을 쉽게 만들어줍니다. 그러다 보니 유니티로 게임을 만들면서 수학의 필요성을 못 느껴 공부를 안 하게 된다는 것이죠. 유니티는 게임 개발의 민주화라는 목표 아래 누구나 쉽게 게임을 만들 수 있도록 만들어졌지만, 그렇다고 수학을 몰라도 된다는 뜻은 아닙니다. 오히려 게임 엔진을 사용하더라도 수학 이론을 잘 이해해야 엔진을 제대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런 이야기를 꺼낼 때마다 저는 주로 자동차에 비유합니다. 단순히 출퇴근용으로만 자동차를 운전한다면 엔진 원리 등 내부 구조는 몰라도 큰 상관이 없습니다. 오히려 요즘은 무인자동차가 개발되는 추세죠. 하지만, 레이싱카를 모는 프로 카레이서라면 엔진 원리와 자동차 내부 구조를 완벽하게 알아야 하고 경기 트랙 구조도 이해해야 합니다. 그래야 0.1초라도 기록을 더 단축할 수 있죠. 게임 엔진도 마찬가지입니다. 유니티는 물론 언리얼과 Cocos-2d 등 엔진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원리를 알아야 게임 개발 과정에서 어려움에 직면했을 때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수학은 이러한 게임 엔진들의 기초가 되는 학문으로, 수학을 잘 알면 깊이 있고 최적화된 게임을 만들 수 있습니다. 물론, 게임 구동에 필요한 모든 기본 기능은 게임 엔진에 구현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해당 기능들의 작동 원리를 이해해야 더욱 심도 있게 다룰 수 있겠죠. 또한, 엔진이 제공하지 않는 기능을 구현하려면 수학이 필요합니다. 즉, 게임 개발자라면 수학을 습득해야 비로소 게임 개발의 프로 레이서가 될 수 있습니다. 이 책은 이론에만 치우치지 않고 유니티에서 구동되는 사례를 보여줌으로써 이해를 돕습니다.

수학뿐만 아니라 게임 엔진에 대한 기반 지식들도 이야기합니다. 유니티 사용법을 알려주는 초심자용 가이드에 치우친 기존 도서들과 달리, 게임 그래픽스 렌더링에 필요한 기반 지식들을 함께 제공해 유니티라는 게임 엔진을 더 깊이 있게 다루도록 도와줍니다. 이 책은 여러분을 게임 개발의 프로가 되는 길로 안내해줄 것입니다.

최근작 :<유니티로 배우는 게임 수학>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모바일 게임 개발자. 도쿄대학 법학부를 졸업하고 2010년 GREE에 입사하여 게임스튜디오 엔지니어로 모바일 게임 개발에 매진해왔다. 대규모 웹 소셜 게임에서 iOS와 안드로이드용 유니티/Cocos2d-x 게임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서버와 클라이언트 영역을 포함한 다양한 프로젝트에 종사한다.
최근작 : … 총 35종 (모두보기)
소개 :

한빛미디어   
최근작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시작하기>,<더 나은 프로그래머 되는 법>,<한 권으로 배우는 도커 & 쿠버네티스>등 총 585종
대표분야 :그래픽/멀티미디어 1위 (브랜드 지수 323,381점), 프로그래밍 언어 1위 (브랜드 지수 682,418점), 오피스(엑셀/파워포인트) 2위 (브랜드 지수 242,964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