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배움의 즐거움 시리즈 1권. 흥미진진한 이야기를 통해 돈의 개념과 쓰임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한 스토리텔링 경제 동화이다. 아직 사회를 배우지 않은 저학년들도 재미있는 이야기를 따라가면서 경제라는 딱딱하고 어려운 개념에 친숙해질 수 있다.

이 책은 한 마을에서 일어난 에피소드를 다루고 있다. 마을 사람들이 저마다 물건을 만들고(생산), 그것을 팔아 돈을 얻고(분배), 생활에 필요한 것을 사는(소비) 경제 활동을 한다. 마을은 커다란 사회의 축소판인 셈이다. 그리고 금화 한 닢이라는 매개가 사람들의 손에 손을 거치는 과정을 통해 돈의 흐름을 아주 명쾌하게 설명한다.

책의 말미에는 이야기를 읽고 정리할 수 있도록 독후 활동을 구성하였다. 먼저 돈이란 무엇인지, 돈은 언제, 어떻게 생겨났는지, 돈의 형태는 어떻게 변화해 왔는지 등 돈에 관한 기본 지식을 읽을거리로 정리했다. 또한 다양한 문제와 그림으로 퀴즈를 꾸며 생각을 키우고 상상력을 기를 수 있게 돕는다.

1. 나무꾼의 진료비
2. 의사의 저녁 식사
3. 농장 주인의 드레스
4. 재단사를 위한 수납장
5. 목수와 떡갈나무
6. 내 금화는 어디에?
7. 공작 부인의 새하얀 식탁보
8. 금화는 마을을 한 바퀴 돌아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3년 7월 22일 어린이.청소년 새책

최근작 :<금화 한 닢은 어디로 갔을까?>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48년 프랑스에서 태어났습니다. 고향 샤르트르에서 살면서 교육 위원과 동화 작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어느 소설가의 비밀》《보물을 찾으러 떠난 두 해적》《인디오, 네 영혼을 팔지 마》《소문》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작가이자 일러스트레이터인 폴린 뒤아멜은 1983년 프랑스의 카르팡트라에서 태어났습니다. 파리의 작업실에서 그림을 그리기 시작하며 동화 일러스트레이션에 입문하였고 지금은 아이들을 기르는 일과 책 쓰고 그리는 일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최근작 : … 총 44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여자대학교와 같은 학교 대학원에서 불어불문학을 공부했습니다. 지금은 방송과 출판 분야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며, 우리나라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재미와 감동을 주는 프랑스책들을 직접 찾아 소개하기도 합니다. 옮긴 책으로는 《나를 괴롭히는 아이가 있어요》, 《엄마를 화나게 하는 10가지 방법》, 《샌드위치 도둑》, 《진짜 투명인간》, 《얼굴이 빨개져도 괜찮아!》 등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