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책으로 만나는 통합 교과 시리즈 2권. 아이들에게 청결한 생활 습관의 중요성을 알려 주는 그림책이다. 또한 ‘통합 교과 연계 정보’를 통해 질병을 일으키는 다양한 세균들과 내 몸을 깨끗하고 건강하게 지킬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려 준다. 별책으로 함께 구성된 ‘생각 쑥쑥 놀이 활동북’은 통합 교과 「나 2」의 내용인 나의 몸, 청결, 건강, 성장에 대해 미리 살펴볼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먼저 내 몸의 생김새와 특징, 각 부분의 기능에 대해 알아보고, 스스로 실천할 수 있는 청결 습관에 대해 소개한다. 또한 몸이 아플 때 찾아가는 다양한 병원의 종류에 대해 알아보고, 내가 자란 과정을 되짚어 보며 성장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다. 아이 스스로 할 수 있는 재미있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아이는 학교 공부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얻을 수 있다.
좋은 이야깃거리를 찾고 생각하느라 마음속이 언제나 바쁩니다. 아이 같은 마음을 되살리려고 어린 시절을 자꾸 되짚어 보며 글을 쓰고 있습니다. 《된장찌개》, 《감기책》, 《멸치 대왕의 꿈》, 《다람쥐는 모를 거야》, 《식혜》, 《기차》, 《고양이는 다 된다 ㄱㄴㄷ》,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떡국의 마음》, 《여름맛》, 《우리는 벚꽃이야》, 《밤의 노래》, 《내가 고양이를 낳았나》 들을 썼습니다. 《매화귀신학교》는 첫 동화책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