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강남점] 서가 단면도
(0)

영국의 베스트셀러이자 식물학 바이블로 손꼽히는 『대영 식물 백과사전』을 집필한 리처드 메이비가 식물의 인문학, 과학, 문화사의 총체라고 할 만한 종합적인 저술을 내놓았다. 원제가 ‘식물의 카바레’인 이 책은 식물을 무대 중심에 올려놓고 인류와의 접경지대에서 펼쳐진 그들의 눈부신 활약을 드라마틱하게 추적한다. 분야는 에세이지만 정보가 많아 곱씹으며 읽어야 할 책이다.

구석기 동굴 벽화에 나타난 식물의 존재부터 미모사가 어떻게 ‘지능’을 이용해 학습하는지에 대한 최신 연구에 이르기까지 인류가 식물과 마주한 순간을 되짚어본다. 그리고 역사, 문학, 과학, 식물학, 문화의 교차점 그 중심에 놓인 식물을 소개한다. 이 과정에서 중세 시대의 의사와 주술사, 빅토리아 시대의 계몽주의 사상가와 시인 및 작가, 근대 미술계를 이끈 화가들이 등장해 식물과 함께 춤을 추며 인류의 역사와 문화를 꽃피운다. 이로써 식물을 중심으로 인류사를 돌아보는 종적 연구와 세계 곳곳, 학문의 각 분야마다 등장하는 식물에 대한 횡적 연구를 오가는 지적 여정을 선보인다.

첫문장
아시아에서 연꽃은 시커먼 강물 위로 풍성한 흰 꽃과 때 묻지 않은 일을 틔우는, 지상에서 가장 아름답고 추앙받는 식물이다.

: 리처드 메이비의 모든 글에서 식물에 대한 그의 변치 않는 열정과,
상상력과 영혼을 살찌우는 식물의 자양분을 만날 수 있다.
BBC 도미닉 쿠젠
: 이 책은 자연 작가가 차린 풍성하고 만족스러운 정찬이다.
반드시 놓치지 말 것. 가서 먹고 즐기자, 식물학 축제를!
: 메이비는 정치적으로 깨어 있고 참신하며 익살스러운 작가로, 역사적인 개괄뿐만 아니라 숲속의 나무요정으로 빙의해 우리를 그들에게 데려가는 능력 또한 탁월하다.
컨트리 라이프
: 메이비는 시골길을 거닐 때마다 옆에 두고 싶은 사람으로, 식물을 알아보고 설명하며 유래를 밝혀주고 깊고 어려운 지식도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6월 1일자 '출판 새책'
 - 동아일보 2018년 6월 2일자 '책의 향기'

최근작 :<야생의 숨결 가까이>,<처음 읽는 식물의 세계사>,<춤추는 식물>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한국외국어대학교 인도어과를 졸업한 후 영상 번역 에이전시에서 근무했다. 해외의 다양한 영화를 포함한 영상 자막을 우리말로 옮겼다. 현재는 출판 전문 번역가로 활동 중이며, 주 관심사는 역사와 인문, 소설이다. 옮긴 책으로는 《유네스코 세계기록유산》, 《춤추는 식물》, 《마이클 부스의 유럽 육로 여행기》, 《도시 속의 월든》, 《감정의 식탁》, 《적색 수배령》 등이 있다.

글항아리   
최근작 :<[북토크] <스릴 너머> 출간 기념 도준우 PD 북토크>,<조각난 지혜로 세상을 마주하다>,<케임브리지 스페인사>등 총 711종
대표분야 :역사 10위 (브랜드 지수 344,086점), 철학 일반 15위 (브랜드 지수 39,886점), 고전 28위 (브랜드 지수 82,59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