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울산점] 서가 단면도
(0)

리눅스 서버를 관리할 때 만날 수 있는 문제점들과 이를 해결하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다. 저자는 현업에서 경험한 다양한 상황과 문제를 바탕으로 하드웨어 정보를 알아내는 데 유용한 명령어, 정보를 해석하는 방법, 애플리케이션 테스트와 튜닝까지 실무에서 궁금할 법한 내용을 설명한다. 근간이 되는 기능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시스템의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하는 것이 시스템 엔지니어링의 기본이라 할 수 있다.

고우찬 (카카오 인프라.데이터플랫폼팀 팀장)
: 실무에서 궁금해하는 내용을 쉽게 정리한 책
실무에서 항상 궁금했지만 찾기 어려운 정보를 쉽게 정리해 주는 책입니다. 교과서에 나오는 내용이 아닌 실무를 하면서 찾아낸 방법이기 때문에 더욱 마음에 와닿는 것 같습니다. 또한, 문제 해결 방법을 같이 살펴보기 때문에 이를 통해서 독자 스스로 자신의 역량을 강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리눅스 시스템을 운영하는 시스템 엔지니어나 데브옵스(DevOps)라면 이 정도 깊이까지 이해하는 것을 목표로 했을 때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강대명 (유데미 데이터 엔지니어, 오픈소스 컨트리뷰터)
: 대규모 서비스를 시스템 엔지니어의 시각에서 보여주는 책
실제로 서비스의 문제를 잘 해결하기 위해서는 두 SE의 시각이 필요합니다. 보통 서비스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의 시각과, 시스템적인 부분의 운영을 다루는 시스템 엔지니어의 시각입니다. 문제가 발생하면 코드의 이슈에 집중하는 소프트웨어 엔지니어와 달리 시스템 엔지니어는 시스템의 설정부터 네트워크 환경 등, 코드가 아닌 해당 시스템에 대한 시각으로 문제에 접근합니다. 실제 서비스를 운영하게 되면 두 가지 중 어느 하나의 시각이 덜 중요한 케이스는 없습니다. 대규모 서비스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는 어떻게 사고하는지, 어떤 정보를 봐야 하는지 알고 싶으신 분들은 꼭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최근작 :<DevOps와 SE를 위한 리눅스 커널 이야기> … 총 2종 (모두보기)
SNS :https://brunch.co.kr/@alden
소개 :글쓰기를 좋아하고 새로운 기술 익히는 것을 좋아하는, 아직도 갈 길이 먼 시스템 엔지니어다. NBP를 거쳐 현재는 카카오에서 시스템 엔지니어로 근무하고 있다. 브런치를 통해서 사람들과 지식 공유하는 것을 즐긴다.

인사이트   
최근작 :<짜릿짜릿 전자부품 백과사전 1~3 세트 - 전3권>,<JVM 밑바닥까지 파헤치기>,<짜릿짜릿 전자부품 백과사전 3>등 총 241종
대표분야 :프로그래밍 언어 8위 (브랜드 지수 137,385점), 그래픽/멀티미디어 11위 (브랜드 지수 27,534점)
추천도서 :<짜릿짜릿 전자회로 DIY, 2판>
“일단 해보자! 그리고 생각하자”

책의 콘셉트는 “발견을 통한 배움”이다. 건전지에 혀를 대보고, 부품을 뜯어보다 태우기도 한다. 실수할 수도 있고, 숱한 삽질로 머리를 싸매기도 한다. 배움이란 그런 게 아니던가? 특히 몸으로 배운다는 것은.

쉽게 따라할 수 있는 34개의 재미있는 실험으로 전기전자/전자회로의 기본 지식을, 이론 배경 없이 체득할 수 있다는 점이 이 책의 가장 큰 장점이다.

한기성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