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퓰리처상을 수상한 '워싱턴포스트' 기자 브리짓 슐트의 책. 이 책은 스트레스가 우리의 삶을 조각조각 찢어 놓았음을 보여주고 그 찢어진 조각들을 어떻게 하면 다시 붙일 수 있는지 알려주는 지침서이며 ‘사람답게 사는 법’에 대한 힌트를 주는 책이다. 책은 모든 경험과 사회학, 심리학 등의 최신 연구를 토대로 한 책으로, 출간 즉시 아마존과 '뉴욕타임스'의 베스트셀러가 됐다.

기자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저자에게는 항상 ‘해야 할 일’투성이다. 마감에 쫓겨 기사를 쓰다 보면 아이를 학교에서 데려올 시간이 되고, 아이에게 저녁을 차려주다 보면 중요한 인터뷰 약속 시각이다. 자신을 억누르는 ‘타임 푸어’ 상황에 “더는 이렇게 못 살아!”라며 백기를 든 그녀는 잃어버린 삶과 시간을 되찾기 위해 기나긴 탐구를 시작한다. 유명한 시간 연구가를 통해 자신의 생활을 점검하고, 고대 그리스인들이 제안한 ‘좋은 삶’의 모습을 살펴보며, 뇌과학자를 만나 우리에게 가해지는 ‘시간 압박’이 건강과 뇌에도 치명적이라는 이야기를 듣는다.

파리에서 열린 ‘시간활용 학술대회’에 참석해 타임 푸어가 전 세계적인 현상임을 확인하고, 미국의 대통령 후보였던 팻 뷰캐넌과 국방성의 차관이었던 미셸 플루노이, 세계적인 사회학자와 인류학자를 만나 ‘정치’와 ‘이념’이 우리의 삶을 어떻게 왜곡했는지 깨닫는다. 나아가 ‘균형 잡힌 삶’에 대한 해답을 모색하고자 직장과 가정, 여가 사이의 균형을 꾀하는 기업인과 사회 운동가를 만나고, 통계적으로 ‘세계에서 가장 여유롭게 사는 나라’인 덴마크를 찾아가 그곳의 삶을 엿본다.

기나긴 탐구 끝에 브리짓 슐트는 ‘타임 푸어’가 개인의 탓이 아님을 깨닫는다. ‘이상적인 노동자’와 ‘좋은 엄마’가 돼야 한다는 현대 사회의 압박이 죄책감과 양가감정(‘직장일과 집안일, 둘 다 실패했어!’)을 불러일으켜 개인을 늘 초조하게 만들고 ‘해야 할 일’에 대한 강박을 만드는 것이다.

다니엘 핑크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드라이브Drive》, 《파는 것이 인간이다To Sell Is Human》 저자)
: “《타임 푸어》는 단순히 생산성과 효율을 높이는 법을 알려주는 데 머무르는 책이 아니다. ‘시간’이 우리의 정신적 만족, 육체의 건강, 나아가 성평등에 미치는 영향을 매혹적으로 설명해준다. 시간에 쫓기는 사람일수록 시간을 내어 이 책을 읽어야 한다.”
앨리 러셀 혹실드 (《가족은 잘 지내나요?》 《감정노동》 저자)
: “브리짓 슐트는 꼼꼼한 자료조사를 바탕으로 글을 쓰고, 자신의 감정을 성찰한다. 재치와 지혜를 다 갖췄으며, 문장도 훌륭하고 시기적으로도 적절하다.”
윌리엄 파워스 (『속도에서 깊이로』 저자)
: “우리의 삶은 왜 항상 바쁠까? ‘여가’는 다 어디로 갔을까? 현대인의 쳇바퀴 같은 생활에 넌더리가 난 브리짓 슐트는 더 나은 생활방식을 찾아보기 시작한다. 그녀의 문체는 유쾌하고, 그녀가 발견한 사실들은 놀랍다. 열정적이고 재미있는 책이어서 추리소설처럼 술술 읽힌다.”
앤 마리 슬로터 (뉴아메리카재단 대표, 프린스턴 대학교 국제정치학 명예 교수, 새로운 미국 재단 회장)
: “모든 부모, 누군가를 돌보는 이, 항상 바빠서 어쩔 줄 모르는 사람들은 《타임 푸어》를 꼭 읽어봐야 한다. 이 책에 실린 연구결과와 경험과 통찰은 현대인의 ‘사는 방식’과 ‘일하는 방식’에 관한 뿌리 깊은 고정관념에 도전한다. 이 책은 우리 모두를 깨우는 소리이며 즐거운 변화를 위한 처방전이다.”
: 나쁘지 않으면 완벽한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조선일보 2015년 6월 12일자 '화제의 신간'
 - 동아일보 2015년 6월 13일자 '책의 향기
 - 중앙일보 2015년 6월 13일자 '책 속으로'

최근작 :<하나를 바꾸면 모든 것이 바뀐다>,<타임 푸어>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2008년에 퓰리처상을 수상한 前 워싱턴 포스트의 기자이자 New America 재단의 Better Life Lab 디렉터. 『타임 푸어: 항상 시간에 쫓기는 현대인을 위한 일, 가사, 휴식 균형 잡기』를 썼다.
최근작 : … 총 84종 (모두보기)
소개 :2007년부터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데이터는 어떻게 인생의 무기가 되는가》 《50 이후, 건강을 결정하는 7가지 습관》 《컬러의 힘》 《지혜롭게 나이 든다는 것》 《주의력 연습》 《마음 가면》 《못 말리게 시끄럽고, 참을 수 없이 웃긴 철학책》 등 다양한 분야의 책을 우리말로 옮겼다.

안진이 (옮긴이)의 말
딸을 출산한 뒤로는 육아와 번역을 병행하느라 15분 단위로 시간을 쪼개 뛰어다니며 생활했다. 정신없이 살면서 실수가 잦아지고 스트레스도 많았는데 《타임 푸어》를 번역하면서 한 구절 한 구절에 ‘폭풍 공감’했다.
시간을 현명하게 쓰는 것,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것, 보람과 가치를 추구하면서도 행복하게 사는 것은 우리에게 주어진 영원한 숙제와도 같다고 생각한다.

더퀘스트   
최근작 :<무엇이 나를 살아 있게 만드는가>,<불안한 사람도 마음이 편안해지는 작은 습관>,<일 잘하는 사람은 단순하게 합니다>등 총 192종
대표분야 :심리학/정신분석학 4위 (브랜드 지수 225,819점), 트렌드/미래전망 일반 6위 (브랜드 지수 99,521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