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의사들의 말처럼 우울증이 그저 ‘뇌 속 호르몬 불균형’ 때문이라면 왜 약으로 치료되지 않는 걸까? 왜 전 세계 3억 5,000명이 넘는 사람들이 우울과 불안을 떨치지 못하는 걸까? 우울증 연구의 최전선에 있는 세계적인 정신의학자, 심리학자, 저명한 사회과학자들, 그리고 심각한 수준의 우울과 불안을 겪은 후 회복한 사람들을 만나 이유를 물었다.

세계적인 르포 전문기자이자 이 책의 저자 요한 하리는 바로 ‘단절’이라고 말한다. 의미 있는 일로부터의 단절, 타인과의 단절, 자연과의 단절, 가치와의 단절, 지위와 존중으로부터의 단절, 안정된 미래로부터의 단절…. 이 책은 당신도 몰랐던 당신의 ‘단절’에 대해, 그 ‘잃어버린 고리들’에 대해 밝혀내고 그것을 다시 회복시켜주는 아주 새롭고 지적인 해결책을 알려준다. 힐러리 클린턴, 엘튼 존, 앰마 톰슨, 이브 앤슬러 등 지적이고 진보적인 셀럽들이 앞다투어 추천한 화제작이다.

첫문장
존 헤이가스John Haygarth 박사는 얼떨떨한 기분이었다.

힐러리 클린턴 (미국 정치가, 전 영부인)
: “현대인의 우울과 소외에 대한 멋지고 날카로운 분석이다.”
: “이 놀라운 책은 여러분의 우울했던 삶을 변화시킬 것이다. 지금 당장 읽어보길 권한다.”
: “그 누구도 고립된 섬이 되어서는 안 되는 이유를 우아하고 명쾌하게 들려준다. 일상에서 경험하는 사소한 우울감부터 자살충동에 이르기까지, 당신이 어떤 상태이든 이 책을 한 번 읽어보길 권한다. 우리가 가야 할 길을 알려줄 것이다.”
: “전 세계를 누비는 흥미진진한 여정을 통해 요한 하리는 우울증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제시한다. 세상을 깜짝 놀라게 할 대담하고 감동적인 책이다. 인생의 의미를 찾아 헤매는 모든 이들에게 권한다.”
아리아나 허핑턴 (《허핑턴 포스트》 설립자, 스라이브 글로벌 설립자 겸 CEO, 《뉴욕타임스》 베스트셀러 작가)
: “영감을 주는 책이다. 요한 하리가 보여주듯이 우리 모두는 우 리 안에서 더 건강하고 현명한 방식으로 살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나오미 클라인 (캐나다의 언론인, 작가, 반反세계화 진영의 운동가)
: “현명하게 핵심을 파고드는 매우 풍성한 책이다. 하리는 이 책 을 통해 우리 사회에 만연한 절망을 충격적으로 폭로하고 있다. 그렇다. 이 책은 우울증과 함께 우리가 지금 살아가는 방 식을 이야기한다. 되풀이되는 이 재앙과도 같은 고립은 인류 전체의 정신건강과 보편적인 복지를 망가뜨린다.”
맷 헤이그 (야구선수)
: “관습에 도전하는 영향력 있는 책이자 도발적이지만 지금 가 장 필요한 책이다. 이 시대에는 단순한 약물이 아닌 사회의 프리즘으로 정신건강을 바라봐야 한다. 이 훌륭한 책이 우리를 도울 것이다.”
브라이언 이노 (Brian Eno) (음악가이자 작곡가)
: “친구들에게 당장 권하게 될 책. 이 놀라운 책에서 보여주는 세 계관의 변화는 너무나 설득력 있고 극적이라 곧 다른 이들과 나 누고 싶어질 테니까. 겸손하고 솔직하면서도 유머 넘친다. 그러면서도 한 개인의 인생을 그대로 담았다. 한 번 읽기 시작하면 손에서 놓을 수 없을 것이다.”
글렌 그린왈드 (『더 이상 숨을 곳이 없다(스노든, NSA, 그리고 감시국가)』(모던타임스, 2014) 저자)
: “우리를 늘 세뇌했던 우울과 불안에 관한 미신들을 활기차고 설득력 있게 파헤친다. 과학과 철학, 그리고 혹독한 개인적 경험을 화려하게 짜 넣었다. 그러면서도 정신건강을 둘러싼 진실을 체계적으로 분석하고 있다.”
빌 마 (토크쇼 <빌 마>의 진행자, ≪새로운 새로운 법칙들≫의 저자)
: “요한 하리는 우리의 기분, 우리의 마음, 그리고 우리가 사용 하는 약물에 대해 다르게 생각해보도록 만든다. 우리에게 필 요한 바로 그것이다.”
: “우울과 불안은 우리 시대의 질병이지만, 당신이 생각하는 그 이유 때문에 생겨난 것은 아니다. 읽으면서 결코 눈을 뗄 수 없게 만드는 이 질병의 역사를 통해 요한 하리는 과학이 어떻게 잘못된 길을 택하게 됐고 보아야 할 것을 보지 못하게 됐는지 들려준다. 오늘날 가장 탁월한 저널리스트가 내린 중요한 진단이다.”
제미마 칸 (사회운동가이자 작가)
: “‘중독의 반대말은 연대다.’라고 말하는 아름다운 책. 이제 그 는 이 단절의 시대를 탐구하고 그 해결책을 제시한다.”
조지 몬비오 (작가)
: “요한 하리는 우리에게 중요한 질문을 던지고 그에 걸맞는 중 요한 답을 내놓는다. 너무 오랫동안 도외시되던 바로 그 답이 다. 이 책을 모두 읽고 나서야 우리 시대의 이 무자비한 저주 를 완전히 이해할 수 있을 것이다.”
맥스 펨버튼 (의사이자 작가)
: “이 시대가 안고 있는 문제를 놀랍고도 명쾌하게 탐구한다. 위 트와 활기가 넘치는 이 책은 우리 사회에 대한 엄청난 분석을 충격적이고도 심오하게 제시한다. 이 책은 우울증에 관한 현 시대의 통설에 교묘히 딴죽을 건다. 마치 한 줌의 신선한 공기 와 같다.”
: “하리의 여정은 순수한 우울증의 유기적 원인을 진심으로 믿 으면서 시작해, 정신 역학적 근원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관점 까지 이어진다.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하리가 우리 사회의 의 미 없는 가치들에서 현재 만연한 이 지독한 질병에 대한 설명 이자 해결책을 찾는다는 점이다.”
: ‘정신병의 원인을 완전히 재평가해야 한다.’는 대담한 요구를 담은 획기적인 책!
: 이 위급하고 단호한 메시지에 전 세계는 주목해야 할 것.
더 웨스턴 메일
: 그의 통찰력 있는 연구는 선도적인 과학자들과 의학자들, 아미 시 공동체의 구성원들에 이르기까지 많은 사람과의 광범위한 인터뷰와 연구들을 특징으로 한다. 이 의미 있는 책은 사람들이 다른 이들과 다시 교류하고, 타인에게 도움을 줌으로써 상호간 사회적 이득이 된다는 점을 보여준다.
메일 온 선데이
: 멋지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국민일보 2018년 12월 15일자 '200자 읽기'

최근작 :<도둑맞은 집중력 (아이스 에디션)>,<벌거벗은 정신력>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4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신문방송학과 석사를 수료했다. 현재 번역에이전시 엔터스코리아에서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다. 주요 역서로는 《밥 프록터 부의 확신》, 《생각한다는 착각》, 《거울 앞에서 너무 많은 시간을 보냈다 》, 《벌거벗은 정신력》, 《불안에 지지 않는 연습》, 《셰이프 오브 워터》 등이 있다.

쌤앤파커스   
최근작 :<생生 존zone 십ship : 협력개인의 출현>,<신정일의 신 택리지 : 산과 강의 풍수>,<화이트홀>등 총 502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102,730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48,969점), 에세이 4위 (브랜드 지수 1,067,762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