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롤로그 | 노마드 마켓에 공장은 없다
1 디자인이 새로운 시장경제의 주체다
인간 혹은 기술의 현주소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만드는 사회
새로운 시장경제에 최적화된 디자인
글로벌 유니콘, O2O에 올인하다
디자인 없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일자리’ 경제에서 ‘일거리’ 경제로
2 비즈니스 혁신, 디자인으로 이룬다
경험과 맥락을 이해하는 디자인
어떻게 브랜드 가치를 끌어올릴 것인가?
디자인이 창조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사회문제 해결사: 공공서비스디자인
좋은 디자인은 행동을 바꾼다
3 무한대로 확장하는 주거 공간 디자인
모든 것은 당신의 집으로 통한다
미래 시장의 중심, 1인 가구를 위한 디자인
인테리어가 집의 정체성을 규정한다
가전 디자인 혁신으로 주거 공간을 재정의하다
4 밀레니얼 세대의 노마드 라이프스타일
‘이동수단’ 중심에서 ‘이동성’ 중심으로
새로운 비즈니스 생태계의 지표, 퍼스널 모빌리티
밀레니얼 세대에서 찾은 디자인 트렌드
퍼스널 모빌리티는 계속 진화한다
5 디자인, 디자이너, 디자인 산업의 미래
디자인 전문회사, 어디로 갈 것인가?
지속 가능한 디자인 산업을 위하여
국내 디자인 전문회사의 도전과 기회
창업으로 트렌드를 주도하는 디자이너들
에필로그 | 디자인이 4차 산업혁명의 실체를 드러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