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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셜 빅 데이터를 통해 미래를 보는 새로운 눈을 제시하는 책. 대한민국 최고의 소셜미디어 전문가인 저자는 빅 데이터 분석이 어떤 효용이 있으며 어떻게 이루어지는지 설명하면서 자동차, 전자, 식음료, 패션, 제약, 병원, 미디어, 홈쇼핑 등 산업의 전 분야를 망라한 국내 실제 빅 데이터 분석사례 20여 건을 천일야화처럼 끊임없이 풀어놓는다. 아울러 선거와 사람들의 라이프스타일, 셀러브리티의 이미지 변화 등, 우리 삶 전반에 투영된 대중의 생각과 불만, 욕망을 데이터에서 뽑아내 해석하는 법을 설명한다.

각 장의 말미에는 빅 데이터를 도입하고 싶은 경영자나 마케터, 빅 데이터에서 기회를 찾고 싶은 학생이나 IT 전문가들에게 주는 당부의 말이 담겨 있다. 최근의 빅 데이터 열풍은 세상의 모든 문제를 해결해줄 듯이 거세지만, 저자는 데이터 자체만으로는 아무것도 할 수 없다고 잘라 말한다. 그가 10여 년간 소셜미디어를 분석하면서 깨달은 것은, 데이터가 아니라 그 안에 숨은 사람의 욕망을 보는 데 집중해야 한다는 것. 기업의 핵심역량이란 결국 ‘고객을 어떻게 이해하는가’이기 때문이다. 그렇지 않고 ‘빅 데이터’ 기법 자체에만 경도된다면 빅 데이터 또한 돈만 잡아먹고 사라지는 한때의 유행이 될 뿐이라고 경고한다.

데이터는 대중의 마음을 알고자 하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빅 데이터를 어디까지 활용할 수 있는지 생생히 목도할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최신의 분석사례를 통해 2012년 현재 우리를 둘러싸고 있는 사회와 문화, 비즈니스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를 전체의 시각에서 조망하는 지적 즐거움도 덤으로 느낄 수 있다.

조성준 (서울대학교 산업공학과 교수,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서울대학교 빅데이터센터 부센터장)
: 광산에서 원석을 캐는 광부, 가공하는 엔지니어, 티파니의 역사와 소비자를 이해하는 디자이너에 의해 눈부신 다이아몬드 목걸이가 탄생된다. 빅 데이터 광산에서 패턴을 캐내는 데이터 광부와 데이터 엔지니어, 그리고 비즈니스의 문제를 이해하는 데이터 디자이너에 의해 통찰과 예측이 탄생된다. 이 3가지 역할을 모두 실행하는 멀티플레이어 송길영은 소셜미디어 빅 데이터를 왜 분석해야 하는지와, 어떻게 분석해야 하는지를 모두 알고 있다. 그래서 그에게는 우리에게 들려줄 이야기가 수없이 많다.
김난도 (서울대 소비자학과 교수, 《트렌드 코리아》 시리즈, 《트렌드 차이나》 저자)
: 정확한 트렌드 분석과 미래예측은 그동안 매우 지난한 과제였다. 이제 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미래예측 방법론에 새로운 장이 열리고 있다. 보다 과학적인 트렌드 분석에 목말랐던 사람들에게 오아시스 같은 책이 될 것이다.
허태수 (GS홈쇼핑 대표이사)
: 기업들은 모두 고객의 마음을 사고 싶어 한다. 그분들이 어떤 걸 원하는지 알고 싶어 한다. 예전에는 고객이 누구인지, 그리고 그분들이 진정 무엇을 원하는지 상상해야 했다. 그러나 지금은 인터넷 상의 소셜미디어를 통해 사람들이 자신의 일상과 삶에 대해 엄청난 양의 이야기를 쏟아내고 있고, 그 이야기에서 그분들이 진정 원하는 것을 읽어낼 수 있는 기술들도 발전하고 있다. 이 책의 생생한 실제 사례들은, 고객의 생생한 목소리를 듣고 싶어 하는 기업들, 그리고 사람들의 살아 있는 목소리를 통해 시장과 사회의 변화 흐름을 읽고자 하는 이들에게 좋은 길라잡이가 되어줄 것이다.
조경식 (제일기획 마케팅전략본부장, 제일커뮤니케이션연구소장)
: 철기시대가 궁극적으로 불러온 것은 강철 같은 절대왕권의 시대였다. 하지만 그것이 재료, 소재, 도구의 철기화를 가져왔을 뿐이라고 단편적으로 이해했다면, 그래서 청동기 시대의 부족장 대하듯 왕을 대했다면 그 결과는 어땠을까? 빅 데이터를 또 하나의 데이터로 이해하는 것을 넘어, 그것이 변화시킬 시대에 대한 통찰을 구체적인 모습으로 만나보고 싶은 분들께 이 책을 권한다.

서정치 (삼성전자 메모리사업부 브랜드제품 마케팅팀 부장)
: 이 책은 빅 데이터 시대의 글로벌 마케팅 전문가로서 우리 제품의 고객이 어디서 무엇을 어떻게 이야기하고 있는지 가장 잘 파악하고, 경쟁사보다 더 정확하고 차별화된 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을 보여준다. 더불어 기존의 마케팅과 샘플 데이터(small data) 기반의 시장조사 방식에 새로운 인사이트를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11월 10일자
 - 조선일보 북스 2013년 5월 17일자

최근작 :<초저출산은 왜 생겼을까?>,<[큰글자도서] 그냥 하지 말라>,<그냥 하지 말라> … 총 18종 (모두보기)
소개 :시대의 마음을 캐는 마인드 마이너Mind Miner이다. 사람들의 일상적 기록을 관찰하며 현상의 연유를 탐색하고 그들이 찾고자 하는 의미를 이해하려는 시도를 20여 년간 해왔다. 개인들의 행동은 무리와의 상호작용과 환경의 적응으로부터 도출됨을 이해하고, 그 합의와 변천에 대해 알리는 작업에 몰두하고 있다. 깊은 고민을 하는 사람들로부터 영감을 받는 것에서 가장 큰 기쁨을 느낀다. 저서로 《여기에 당신의 욕망이 보인다》 《상상하지 말라》 《그냥 하지 말라》 《시대예보: 핵개인의 시대》가 있다.

쌤앤파커스   
최근작 :<룰 메이커>,<천 원을 경영하라 (100쇄 돌파 특별판)>,<얼굴이 바뀌면 좋은 운이 온다>등 총 501종
대표분야 :마케팅/브랜드 2위 (브랜드 지수 99,585점), 경영전략/혁신 2위 (브랜드 지수 239,561점), 에세이 3위 (브랜드 지수 1,066,57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