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세계적 지성으로 손꼽히는 문화비평가이자 페미니스트인 벨 훅스의 사랑에 관한 에세이이다. 『올 어바웃 러브』, 『구원』을 잇는 ‘사랑 3부작’의 완결판으로, 특히 여성과 사랑이라는 주제에 가장 집중한 책이다. 여성 혐오와 젠더 폭력으로 얼룩진 이 시대에 여성으로서 힘을 갖기를 원한다면 오히려 ‘사랑’을 더욱 잘 배우고 실천해야 하며, 페미니즘을 완전하게 만드는 것은 사랑이라고 강조한다. 이 책은 사랑을 사소한 문제 혹은 자아실현을 방해하는 사치스러운 감정으로 제쳐두기 쉬운 오늘날 여성들에게 합리적인 생존 방법으로서 사랑을 제시하는 한편, 페미니스트의 사랑이 어떻게 자신을 자유롭게 하고 다른 이들과의 연대로 나아가게 하는지 탐구한다.

학문적으로나 대중적으로나 신뢰받는 학자이자 오랜 시간 다양한 사람을 만나오며 강의와 운동 현장에 참여해온 액티비스트답게 벨 훅스는 자신과 경험과 타인의 고민을 지식과 통찰로 탁월하게 엮어낸다. 풍부한 삶의 경험담과 이따금씩 무릎을 치게 만드는 분석으로 페미니스트 독자들의 삶에 근본적이면서 실질적인 나침반이 되어줄 책이다.

글로리아 스타이넘 (미국 저널리스트이자 사회운동가)
: 내가 페미니즘이라는 기나긴 여정을 지속하는 데 가장 도움이 된 건 벨, 당신이다.
래번 콕스 (영화배우)
: 벨 훅스의 작업은 내가 영화인으로서 대본을 읽고 이미지들을 읽어내는 데 큰 영향을 미쳤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벨 훅스는 까다로운 주제를 따져 묻는 데 주저한 적이 없다. 관습적으로 생각하고 관습적으로 살아가는 것을 끊임없이 문제 삼아온 그녀는 이 책에서 자아의 성장과 친밀한 관계 그리고 사랑이라는 주제에 관한 우리 시대 여성들의 경험을 자기계발 풍토, 학문적 의미와 관련지어 풀어낸다.
라이브러리 저널
: 사랑의 정수로부터 우리를 소외시키는 사회적 압력에 대해 성찰하고, 사랑하는 관계로 들어가는 실용적인 방법에 대해 알려주는 강력한 삶의 지침서.
타임아웃 뉴욕
: 페미니즘의 역사와 개인적인 체험담을 엮어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영감을 주는 책. ‘권력에 대한 사랑’이 ‘사랑의 권력’으로 바뀐 세상을 그려볼 수 있게 해준다.
: 사랑을 통한 혁명에서 여성이 맡은 중책에 관해 막힘없이 분석하며 훌륭하게 빚어낸 수작.
: 지성으로 뒷받침된 도발적인 열정으로 사랑을 가로막는 장애물을 하나하나 파헤친다.
북스트리트 USA
: 그 어느 때보다 사랑과 평화가 사회에 절실한 지금, 벨 훅스의 메시지는 깊은 울림을 준다.

최근작 :<난 여자가 아닙니까?>,<당신의 자리는 어디입니까>,<[큰글씨책] 벨 훅스, 당신과 나의 공동체> … 총 224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7종 (모두보기)
소개 :학부와 대학원에서 영문학을 전공, 겨우겨우 학위는 땄으나 도무지 학자 체질은 아님을 깨닫고 미련 없이 학교를 뛰쳐나왔다. 가끔 쓰거나 옮기고, 대체로는 읽고 엮으며 콘텐츠 기획자로서 호시탐탐 재밌는 프로젝트를 궁리 중.
옮긴 책으로는 『위험한 책읽기』(공역), 『무엇이 여자를 침묵하게 만드는가』, 『당신의 불행을 선택하세요』, 『사랑은 사치일까』 등이 있다.

현실문화   
최근작 :<미친, 사랑의 노래>,<대양의 느낌>,<하이퍼객체>등 총 165종
대표분야 :여성학/젠더 8위 (브랜드 지수 62,436점)
추천도서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
여성참정권 운동의 투사 에멀린 팽크허스트의 자서전 <싸우는 여자가 이긴다>는 여성들이 자유와 권리를 쟁취하기 위해 어떻게 싸웠는지를 보여준다. 여성의 경험은 너무나 쉽게 잊힌다. 역사는 남성의 것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돌을 던져 유리창을 깨는 것만큼이나 중요한 투쟁은 자신의 경험을 말과 글로 표현하는 것이다. 투쟁의 산물이자 그 자체로 투쟁인 이 책이 보다 많은 여성들에게 힘이 되었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