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크래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누군가 옆에서 차근차근 알려 주듯이 친근한 설명과 자세한 그림으로 코딩에 대한 이해를 도와준다. 너무 쉽고 친절해서 누구한테 물어볼 필요도 없이 혼자서도 척척 코딩을 익힐 수 있다.
난이도가 제일 낮은 '저주받은 다이아몬드'부터 난이도가 제일 높은 '미션 ZX80'까지 단계별로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니까, 코딩에 대한 두려움이 금세 허물어진다. 게다가 내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며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하니까, 코딩 자신감도 쑥쑥 자라난다.
스프링 제본으로 책이 확 펴져서 코딩을 할 때 컴퓨터와 책을 동시에 보기 좋도록 편리함을 더했고, 책에 나오는 4가지 게임을 코딩할 때 필요한 배경 이미지, 스프라이트 파일, 음악 파일은 밝은미래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다.
4개의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 교육 완벽 대비!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단계별로 배워 볼까?
저주받은 다이아몬드, 먹보 괴물, 농구 만세, 미션 ZX80까지!
이 책에 나오는 4개의 게임을 프로그래밍하고,
직접 코딩한 게임을 짜릿하게 즐겨 보는 거야!
전 세계적인 이슈, 어린이 코딩 교육! 이에 발맞춰 우리나라도 2018년부터 초중고 코딩 교육이 의무화되었어요. 그런데 코딩 교육의 필요성을 느끼면서도, 낯설고 어려워서 어디부터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을 추천할게요.
코딩이 뭔지 하나도 몰라도 괜찮아요. 이 책과 함께라면 누구나 코딩에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이 책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누군가 옆에서 차근차근 알려 주듯이 친근한 설명과 자세한 그림으로 코딩에 대한 이해를 도와줘요. 너무 쉽고 친절해서 누구한테 물어볼 필요도 없이 혼자서도 척척 코딩을 익힐 수 있지요.
난이도가 제일 낮은 <저주받은 다이아몬드>부터 난이도가 제일 높은 <미션 ZX80>까지 단계별로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니까, 코딩에 대한 두려움이 금세 허물어져요. 게다가 내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며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하니까, 코딩 자신감도 쑥쑥 자라지요.
스프링 제본으로 책이 확 펴져서 코딩을 할 때 컴퓨터와 책을 동시에 보기 좋도록 편리함을 더했고, 책에 나오는 4가지 게임을 코딩할 때 필요한 배경 이미지, 스프라이트 파일, 음악 파일은 밝은미래 홈페이지의 자료실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자, 코딩 교육, 이제 망설이지 말고 《게임으로 배우는 코딩》과 함께 쉽고 재미있게 완벽 대비해 보세요.
1. 코딩이 뭔지 하나도 모르겠다고요?
이 책만 있으면 누구나 코딩에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코딩이 대체 뭐야?” 이런 친구들 많이 있지요? 코딩이란 쉽게 말해, 컴퓨터가 어떤 일을 할 수 있게끔 사람이 프로그램을 짜 주는 일이에요. 단, 컴퓨터가 알아들을 수 있는 말로 말이죠. 생각만 해도 머리가 지끈지끈하다고요? 코딩은 어려우니까, 컴퓨터 프로그래머만 하면 되는 거 아니냐고요? 그렇지 않아요!
코딩 교육은 꼭 컴퓨터 프로그래밍에만 도움이 되는 건 아니에요. 코딩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논리력, 문제 해결력 등 일상생활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역을 발전시킬 수 있다고요. 또 코딩이 아직 우리에게 낯설기는 해도, 일단 접해 보면 그렇게 어렵지도 않고요.
그렇다 보니 미국, 영국, 이스라엘 등 많은 나라에서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진작부터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에 집중하고 있어요. 전 세계적으로 미래형 인재 양성을 위한 열풍이 불고 있고, 특히 소프트웨어가 중요한 시대가 되면서 소프트웨어 교육이 경쟁력을 좌우하고 있거든요. 코딩 교육은 이미 전 세계적인 흐름이나 다름없어요.
이에 발맞춰 우리나라에서도 2018년부터 코딩 교육을 초중고 의무 교육으로 지정했어요. 인문학적 상상력과 과학 기술 창조력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 육성을 목표로 교육 과정까지 대대적으로 개편한 거예요. 이에 따라 몇 년 전부터 일부 초등학교에선 시범적인 코딩 교육을 진행했고, 올해부턴 중고등학교 정규 교육 과정 편성, 내년부턴 초등 고학년 코딩 교육이 의무화될 예정이에요.
코딩 교육이 얼마나 중요한지 잘 알겠죠? 그래도 코딩이 왠지 멀게만 느껴진다고요? 그렇다면 이 책을 통해 코딩과 친해져 보는 건 어때요? 코딩이 뭔지 하나도 몰라도 이 책만 있으면 코딩에 쉽게 도전할 수 있어요. 일단 책을 펴고, 책에 나오는 설명을 따라 프로그램을 조작하다 보면, 어느새 코딩을 술술 하고 있을 거예요. 거짓말 같다고요? 그럴 리가요. 이 책은 스크래치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누군가 옆에서 차근차근 알려 주듯이 친근한 설명과 자세한 그림으로 코딩에 대한 이해를 도와줘요. 너무 쉽고 친절해서 누구한테 물어볼 필요도 없이 혼자서도 척척 코딩을 익힐 수 있다고요. “코딩이 이렇게 쉬운 거였나?” 하고 깜짝 놀랄지도 몰라요. “코딩 별거 아닌데?” 하고 어깨가 으쓱해질지도 모르고요. 진짜인지 어디 한번 확인해 보자고요!
2. 단계별로 4가지의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니까, 코딩이 너무 재밌어요!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하니까, 코딩 자신감도 쑥쑥!
이 책은 단계별로 총 4가지의 게임을 코딩해 볼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어요.
정글에서 모험가가 되어 거대한 돌, 무서운 뱀, 장난꾸러기 원숭이가 던지는 바나나 같은 장애물을 피하면서 보물을 찾아야 하는 <저주받은 다이아몬드>!
사과나 배 같은 과일을 먹으면 알레르기가 생기는 먹보 괴물이 과일을 피해 햄버거, 감자튀김, 음료수를 10개씩 먹어야 하는 <먹보 괴물>!
농구 챔피언이 되어서 움직이는 바스켓 안에 농구공을 던져 90초 안에 가능한 한 가장 많은 득점을 해야 하는 <농구 만세>!
우주선을 조종해서 운석과 충돌하기 전에 총알을 쏘고 운석을 파괴한 만큼 점수를 얻는 <미션 ZX80>까지!
난이도가 제일 낮은 <저주받은 다이아몬드>부터 난이도가 제일 높은 <미션 ZX80>까지 단계별로 4가지 게임을 만들면서 코딩을 배우니까, 코딩에 대한 두려움이 금세 허물어져요. 게다가 내가 직접 게임을 만들고 플레이하며 쉽고 재밌게 코딩을 접하니까, 코딩 자신감도 쑥쑥 자라지요. 코딩, 이제 더 이상 겁먹지 말고, 쉽고 재미있게 정복해 봐요.
3. 책이 확 펴지는 스프링 제본으로 편리함을 더해 코딩이 더욱 즐거워요!
게임 코딩에 필요한 자료는 밝은미래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하세요!
이 책은 스프링 제본으로 되어 있어 책이 360도 어느 방향으로나 확 펼쳐져요. 코딩을 할 때 컴퓨터와 책을 동시에 보기 좋도록 편리함을 더했지요. 책의 바깥쪽 모서리를 둥글게 처리해서 안전성도 고려했고요.
또 이 책에 나오는 4가지 게임을 코딩할 때 필요한 모든 자료들은 밝은미래 홈페이지(http://www.bmirae.com)의 자료실에서 손쉽게 다운로드할 수 있어요. 생생한 배경 이미지부터 다양한 스프라이트 파일, 게임 분위기를 더욱 돋우어 줄 음악 파일까지 모두 말이에요! 내 컴퓨터에 자료들을 저장해서 이 책에 나오는 게임을 만들어 보고, 한 단계 더 나아가서 또 다른 게임을 창작할 때 사용할 수도 있어요. 4가지 게임에 대한 해답도 홈페이지에 있으니까, 내가 게임을 잘 만들었는지 비교해 보는 것도 잊지 마세요.
이 책으로 만드는 코딩 게임 4가지
♥ 저주받은 다이아몬드 (난이도 ★)
너는 저주받은 다이아몬드를 찾으러 정글에 왔어!
모험가가 되어 갖가지 장애물들을 피하면서 보물을 찾아봐!
♥ 먹보 괴물 (난이도 ★★)
너는 작은 먹보 괴물의 몸속에 있어!
이 괴물이 햄버거, 감자튀김, 음료수를 먹을 수 있게 도와줘.
하지만 조심해야 할 거야.
이 괴물은 과일에 알레르기가 있거든.
♥ 농구 만세 (난이도 ★★★)
이제 농구 챔피언이 되어 볼까?
농구장으로 이동해서 바스켓을 정확하게 겨냥하고 90초 안에 최대한 득점해 봐!
♥ 미션 ZX80 (난이도 ★★★)
너는 우주로 발사된 우주선의 핸들을 잡고 있어!
다가오는 운석을 피하고 운석과 충돌하기 전에 총알을 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