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아이스토리빌 시리즈 17권. 독도의 탄생부터 지금까지 독도가 겪었던 모든 일들을 한 편의 동화로 엮었다. 우리의 문화와 전통을 사랑하는 마음을 따뜻하고 애정 어린 글로 풀어내는 이규희 동화 작가가 독도의 목소리를 전한다. 동해 바다에 우뚝 선 순간부터 지금까지 수만 년의 시간을 지나는 동안 독도에게 무슨 일이 일어났으며, 독도가 무슨 생각을 하고 있는지, 독도의 가슴속에 담아 두었을 모든 이야기들을 들려 준다.

독도의 목소리를 전하는 창작 동화와 함께 독도에 대한 모든 것을 배우는 정보 페이지를 더했다. 독도의 자연환경과 위치를 확인하고, 독도가 어떤 가치를 지닌 섬인지 알아보고, 독도를 둘러싼 주요 역사를 통하면 일본의 독도 영유권 주장의 오류를 밝힐 수 있다. 독도 정보 페이지를 통하여 독도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독도 영유권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세워 준다.

동해 바다의 아침을 여는 섬
돌섬에 자라난 작은 풀꽃
외로운 작은 섬
나를 지켜 준 사람
강 치야, 미안해
부를 수 없게 된 내 이름, 독도
이젠 외롭지 않아요
내 이름은 독도
부록_우리 땅 독도에 대해서 알아보아요!

수만 년 전 어느 날, 동해 바다 아래 깊은 곳에서 거대한 불기둥이 솟아올랐습니다. 용암과 화산재는 굳어져 섬이 되었고, 거센 파도와 세찬 바람에 씻기고 깎여 지금의 독도가 되었습니다. 우산국의 작은 섬으로 시작해 신라, 통일신라, 고려, 조선, 대한제국을 지나 지금의 대한민국에 이르기까지, 독도는 많은 일을 겪었습니다.
오랜 시간이 지나는 동안, 독도는 웃기도 하고 울기도 했습니다. 독도에게는 어떤 일이 있었던 걸까요? 독도라는 이름을 두고 ‘다케시마’나 ‘리앙쿠르 록스’로 불리는 건 또 얼마나 속상할까요? 아무에게도 하지 못하고 독도의 가슴속에 담아둔 이야기를 이제 시작합니다.

수상 :2011년 가톨릭문학상, 1998년 한국문학상
최근작 :<고종 황제의 비밀 지령>,<저물어 가는 조선, 두 개의 그림자>,<사도세자의 눈물> … 총 308종 (모두보기)
소개 :성균관대 사서교육원을 나와 오랫동안 사서 교사로 일했습니다. 어릴 때부터 우리나라 역사와 문화를 좋아하며 고궁이나 박물관을 즐겨 찾곤 했습니다. 지은 책으로는 《어린 임금의 눈물》, 《왕세자가 돌아온다》, 《왕비의 붉은 치마》, 《장진호에서 온 아이》, 《대한제국이 사라진 날》, 《사비성을 지키는 아이들》, 《악플전쟁》, 《열한 살의 벚꽃엔딩》, 《신비한 문방구》 등 100여 권이 있습니다. 그리고 이주홍문학상, 윤석중문학상, 방정환문학상 등을 수상했습니다.
최근작 :<작은 도자기 인형의 모험>,<스쳐간 풍경들은 마음속 그림으로>,<거인의 정원> … 총 263종 (모두보기)
소개 :미술대학에서 판화를 공부한 뒤 어린이책에 그림을 그리고 있어요. 때로는 한없이 따뜻하고 포근한 그림을, 때로는 과감한 구도와 강렬한 색을 사용하는 인상적인 작업을 이어 가고 있어요. 여전히 그림을 그릴 때가 가장 행복한 순간이에요. 그린 책으로 《그림 도둑 준모》 《지우개 따먹기 법칙》 《날개 달린 낙타 고슴도치》 《고슴도치, 가시를 말다》 《장똑새의 비밀》 《다녀왔습니다》 《봄》 《여름》 등이 있고, 쓰고 그린 책으로 《거인의 정원》 《스쳐간 풍경들은 마음속 그림으로》가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