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산본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과학 교사 협회 추천. 어처구니없는 과학 실수가 낳은 기막힌 공학 재난 20가지를 담은 책이다. ‘공학’은 우리 삶과 밀접한 ‘기술’과 연관된 과학이다. 삶을 풍요롭게 만드는 많은 공학 기술이 지금은 아주 당연한 것이지만 처음부터 완벽하진 않았다.

미국 어느 지역에서는 튼튼해 보이던 다리가 무너지기도 하고, 누구나 이름만 들어도 아는 이탈리아의 피사의 사탑은 건축가가 자신 있게 일시적으로 기운 것뿐이라고 호언장담 했다. 미국 루이지애나의 호수 바닥에 드릴로 구멍을 뚫다가 호수를 송두리째 없애버린 시추 요원도 있었다. 공학자들이 시추 지점을 잘못 파악했기 때문이었다.

물론 이런 일들은 일상에서 여간해서는 일어나지 않는 드문 사건들이다. 그러나 숙련된 공학자, 건축 설계사 같은 전문가들이 참여했음에도 불구하고 실제로 발생했던 사건이기도 하다. 미래의 공학자가 되고 싶은가? 혹은 건축가나 발명가가 되고 싶은가? 그게 아니라도 상관없다. 작은 공학 기술이라도 안전하고 튼튼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공학의 기본 원리와 상식이 필수다.

최근작 :<너무 잠 못 드는 시리즈 세트 - 전10권>,<너무 무서워서 잠 못 드는 공학 이야기>,<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물리 이야기> … 총 292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흥이 나고 신이 나는 노래놀이> … 총 31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 한영과를 졸업했습니다. 현재 전문 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옮긴 책으로는 『너무 무서워서 잠 못 드는 공학 이야기』 『어느 노과학자의 마지막 강의』 『프랑스 아이들은 왜 말대꾸를 하지 않을까?』 등이 있으며 지은 책으로 『뜯어먹는 영어일기』가 있습니다.

생각의길   
최근작 :<그의 운명에 대한 아주 개인적인 생각>,<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등 총 79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80,28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638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