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대전은행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최고의 정신분석학자와 불교학자 8명이 각자의 방식으로 정신분석과 불교심리학의 접점을 찾아가는 과정을 담고 있다. 정신분석과 불교심리학은 많은 태생적 차이에도 불구하고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킨다’는 하나의 목표를 지향한다. 이 책은 동양과 서양을 관통하는 최고의 심리학적 논의와 지식을 담아 두 영역이 서로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를 논리적으로 풀어낸다.

프로이트와 붓다로 대표되는 정신분석학과 불교심리학은 종교와 학문의 영역을 넘어 마음의 문제와 고통에 관해 실제적이고 공통된 해답을 준다. 자유연상, 무의식, 전이, 꿈의 해석 등 정신분석 개념과 덧없음, 무아, 명상 같은 불교 심리학 개념 사이의 유사성과 차이점을 심도 있게 논의하는 이 책은 두 영역의 예기치 못한 연대와 인간을 고통으로부터 해방시키는 강력한 심리학 도구의 접점을 보여줄 것이다.

: 서구의 과학 전통과 서구학자들의 장점은 여러 입장들 사이의 ‘차이성 분별’을 명확하게 해내는 데 있다. 차이를 정확히 알아야 비로소 온전한 소통이 가능해진다. 현재 시점에서 이 책은 불교명상과 정신분석학 양쪽을 이어주는 사다리 역할을 하게 될 것이다.
로버트 월딩어 (하버드의과대학교 정신의학과 교수)
: 프로이트와 붓다는 정신분석적 사고와 불교심리학의 교차점과 갈림길을 보여주는, 현대인에게 꼭 필요한 나침반이다. 저자들의 탐구정신이 살아있는 각 챕터와 호퍼 박사의 통찰력 있는 마무리는 인간을 고통으로부터 해방시키는 두 가지 강력한 도구의 접점을 바라보는 새로운 시각을 제시한다. 심리학은 물론 불교를 공부하는 이들에게 유익한 자료가 될 것이다.
: 저자들은 동과 서, 정신분석과 인본주의 철학, 나아가 도도한 자기의 개별성과 겸허한 우주의 통합을 일일이 양분하는 그릇된 장벽에 의문을 던진다. 공의 긍정, 건전한 탈애착, 통찰의 허점, 그리고 무엇보다 인간 존재의 중심에서 영원히 고동치는 알 수 없는 고뇌에 대한 깨우침이 이 한 권에 담겨있다. 풍부한 이론과 임상적 근거는 경외심을 불러일으킨다!
수디르 카카르 (인도 고아대학교 교수)
: 60년 넘는 전통을 지닌 불교와 정신분석 간의 대화에 전례 없이 풍성한 선물을 던져준 이 책은 과장도, 허세도, 문화적 편견도 없이 심리 탐구의 양대 전통 간의 유사점과 차이점을 명확하게 드러내 보여준다. 나아가 마음의 고통으로부터 인간을 해방시킨다는 하나의 목표를 지향하는 두 전통이 서로에게서 무엇을 배울 수 있는지 가르쳐준다.

최근작 :<프로이트의 의자와 붓다의 방석>
소개 :
최근작 : … 총 16종 (모두보기)
소개 :연세대학교 노어노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노과 및 한영과를 졸업한 뒤 전문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세계 100대 작품으로 만나는 현대미술 강의』, 『너무 맛있어서 잠 못 드는 세계지리』, 『프로이트의 의자와 붓다의 방석』, 『1389번 귀 인식표를 단 암소』, 『금지된 기억: 문화혁명시대의 티벳』이 있다.
최근작 :<느낌, 축복인가 수렁인가>,<불교심리학 연구>,<자비, 깨달음의 씨앗인가 열매인가>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

윤희조 (감수)의 말
이 책은 정신분석과 불교의 방법론만 비교하는 것이 아니라 근원적인 분석과 변화를 추구한다. 서구심리학과 상담학을 전공하는 이들에게는 새 활로를 보여주고, 불교학을 공부하는 이들에게는 불교의 현대적 모색을 가능케 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

생각의길   
최근작 :<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해적의 세계사>등 총 80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8,80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03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