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7,900원 I 최고가 : 7,9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B16 [위에서부터 3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괴짜 수학자의 수학으로 인문학 하기! 독자들에게 익숙한 고전과 세계 명작 동화 그리고 근현대 소설을 소재로 우리가 미처 알지 못했던 수학의 세계로 초대한다. <돈키호테는 수학 때문에 미쳤다>의 저자는 광기의 다른 이름이라 할 수 있는 ‘수학’으로 돈키호테의 행동을 새롭게 분석했다. 독자들은 ‘백설 공주의 난쟁이는 왜 일곱 명일까’, ‘로빈슨 크루소, 수학으로 살아남다’, ‘수학이 죽어야 모모가 산다’와 같은 참신한 주제로 작품을 새롭게 읽어 나가게 된다.

저자는 “현실과 뒤섞여 있지만 현실과는 다른 수학을 소개해 주는 곳, 학생의 몸과 마음의 결을 따라 수학적 재능을 키워 주는 스승”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오랫동안 역사와 문학, 철학과 예술을 넘나드는 독특한 방식으로 수학을 가르치며 대안을 찾아 왔다. 이제 예리하고 논리적인 수학의 시선으로 인문학을 재조명해 보자. 기존의 작품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을 발견할 것이다.

: 돈키호테의 광기를 비롯하여 자연수의 각축장 그리스 신화, 해리포터의 9와 3/4 승강장 까지 수많은 문학 텍스트들을 ‘수학’으로 새롭게 분석한 책이다. 저자는 작품 속 수학적 세계관과 수학적 요소를 낱낱이 밝혀낸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4년 10월 18일자 '책의 향기/이 책, 이 저자'

최근작 :<[큰글자도서] 미래가 보이는 수학 상점>,<지노 사이다 수학 시리즈 세트 - 전6권>,<두근두근 확률과 통계> … 총 27종 (모두보기)
소개 :

생각의길   
최근작 :<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해적의 세계사>등 총 80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9,027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25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