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700원 I 최고가 : 9,300원
  • 재고 : 5부 I 도서 위치 : G46 [위에서부터 0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5)

정치인에서 자유인으로 돌아와 내놓은 유시민의 첫 번째 책. 정치인 유시민에 가려져 있었던 자연인 유시민의 사람과 자연, 사회와 역사에 대한 생각을 온전하게 보여준다. 이 책을 쓰는 작업은 그에게 자신의 미래를 새롭게 고민하고 설계하는 과정이었으며, 그는 책의 결론에 부합하는 결정을 내렸다. 바로 자기다운 삶, 자신이 원하는 인생을 살기로 한 것이다.

유시민은 이 책에서 자신이 살아온 지난 시기의 개인적 사회적 정치적 경험과 그에 대한 생각을 단편적으로 드러냈다. 고등학교 졸업반 시절의 일부터 대학 시절 야학 교사 활동을 거쳐 소위 ‘통합진보당 사태’와 18대 대통령 선거에 이르기까지, 어떤 감정과 생각이 자신의 삶을 지배했는지 이야기한다. 직업으로서의 정치를 그만두기로 한 이유, 그런 결정을 내리기까지의 고민을 보여준다. 그리고 자유인이 되어 어떤 삶을 살려고 하는지 솔직하고 소박하게 토로한다.

첫문장
나는 노는 게 좋다. 일도 좋지만 노는 건 더 좋다.

이현우 (서평가,『로쟈의 인문학 서재』 저자)
: “놀고 일하고 사랑하고 연대하라”
: 죽음을 말하면서, 삶을 이야기 하는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3월 2일자

최근작 :<문과 남자의 과학 공부>,<유럽 도시 기행 2>,<거꾸로 읽는 세계사> … 총 129종 (모두보기)
SNS ://twitter.com/u_simin
소개 :대학에서는 경제학을 공부했다. 국회와 정부에서 잠시 일했고 비평가로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지금은 책을 읽고 여행을 하고 글을 쓰며 산다. 주요 저서로 『청춘의 독서』, 『어떻게 살 것인가』, 『나의 한국현대사』, 『역사의 역사』, 『거꾸로 읽는 세계사』, 『유시민의 글쓰기 특강』, 『유럽 도시 기행』 등이 있다.

생각의길   
최근작 :<선생님의 해방일지>,<뛰어난 여성을 위한 심리학>,<너무 재밌어서 잠 못 드는 해적의 세계사>등 총 80종
대표분야 :책읽기/글쓰기 2위 (브랜드 지수 178,822점), 한국사회비평/칼럼 4위 (브랜드 지수 139,04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