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화정점] 서가 단면도
(0)

정보사회 윤리의 주요 이슈를 설명하고, 현실에서 적용되는 법적 근거와 피해 구제 방안 등을 포함한 책이다. 이해하기 쉽도록 표현된 용어와 문장 덕택에 정보사회와 윤리를 공부하는 대학생을 비롯해 정보사회와 정보기술 분야의 연구자와 전문가의 전문지식 습득은 물론 정보산업 종사자와 일반인, 청소년이 정보사회의 현실에 나타난 문제점을 이해하고, 해결 방안을 모색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8년 2월 9일자 '학술.지성 새책'
 - 중앙일보 2018년 2월 24일자 '책꽂이'

최근작 :<언론의 사회 통합 및 양극화 해소 방안 연구>,<디지털 시대 커뮤니케이션 정치경제학>,<지역방송의 혁신> … 총 20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언론정보(구 신문)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에서 언론정보학 석사학위를, 경희대학교에서 신문방송학으로 그리고 부경대학교에서 과학기술정책학으로 각각 박사학위를 받았다. 방송통신위원회 지역방송발전위원회 위원 및 영산대학교 성심교양대학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영산대학교 자유전공학부 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와 논문으로는 『정보사회의 이데올로기』, 『정보사회의 윤리와 현실』, “미국의 언론자유 사상 연구”, “미디어에 있어서 공정성 문제”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