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청주점] 서가 단면도
(0)

사고뭉치 16권. 한국외대 입학처장인 저자가 경영학 및 마케팅 진로를 고민하는 이들에게 전문적이고 실제적인 해법을 주기 위해 쓴 책이다. 심리학, 사회학, 통계학 등 다양한 학문을 통합적으로 활용하여 사고하는 사회과학으로서의 ‘마케팅’의 다채로운 맛을 보여주며, 마케팅의 본질을 꿰뚫어 기업과 소비자가 윈윈할 수 있는 전략을 설계하도록 이끈다.

광고도 사기도 아니라면 마케팅은 대체 무엇인가에서부터 시작하여, 타깃팅과 포지셔닝, 제품 전략, 브랜드 전략, 가격 전략, 리테일링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까지 꼼꼼히 살펴본다. 저자가 대학 강단에서는 물론, 유수 기업에 초청받아 전문가들을 대상으로 강의해온 내용들을 담되, 청소년도 이해하기 쉽고 재미있도록 흥미로운 사례 중심으로 구성했다.

마케팅으로 들어가는 문 앞에서 …… 4

^^1 광고도 아니고 사기도 아닌 그것의 정체는? - 마케팅의 정의^^
마케팅이 광고라고? 13 | 마케팅이 사기라고? 22 | 그렇다면 마케팅이 도대체 뭔데? 25 | 마케팅 활동이 벌어지는 시장이란 무엇일까? 27

^^2 귀하신 ‘고객님~’ 정체를 밝혀라! - 소비자 분석^^
소비자 vs. 고객의 차이부터 알고 시작하자! 33 | 의사 결정 과정 역할에 따라 소비자 구분하기 37 | 소비자들의 ‘심각한’ 결핍이란? 40 | 하루에도 수십 번 변하는 소비자의 상태 46 | 소비자는 거짓말쟁이? 51 | 좋아, 진짜로 원하는 게 뭐야? 55 | 구매를 결정하기까지 ‘과정’을 이해하라! 61

^^3 진짜 ‘적’은 어디 숨어 있을지 몰라 - 경쟁자 분석^^
전문가가 아니라 소비자의 눈으로 79 | 경쟁자는 의외의 곳에 있다 86 | 우리 기업이 잘할 수 있는 것은 무엇일까? 92

^^4 좋아, 너로 정했다! - 세분화와 타깃팅^^
우선순위를 정하자 97 | 타깃팅은 창의적으로 100 | 타깃은 움직이는 거야! 102

^^5 구매의 이유를 알려 줘! - 포지셔닝 전략^^
몸단장하는 법을 가르쳐 주는 인형 ‘바비’ 107 | 포지셔닝 맵은 제발 그만! 113 | 포지셔닝 전략의 조건 115 | 적을수록 큰 힘을 발휘한다 122

^^6 문제는 알았어, 어떻게 해결해 줄 건데? - 제품 전략^^
제품이 대체 뭐기에 129 | 얼려 먹는 요거트는 아이스크림일까, 요거트일까? 132 | 창의성이 없다고? 스캠퍼만 따라와! 137 | 소비가 아니라 경험이다! 152

첫문장
경영 대학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면접 심사를 할 때가 종종 있습니다. 경영학 안에서도 구체적으로 어떤 세부 전공을 공부하고 싶은지 질문을 던지면, 많은 학생들이 마케팅이라고 말합니다.

최근작 :<어서 와, 마케팅은 처음이지?>,<누가 내 머릿속에 브랜드를 넣었지?>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장으로서 고등학생들과 함께 대학 입시와 진로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 경영학 내 마케팅 전공 진로를 고민하는 대한민국 고등학생들에게 마케팅이란 무엇인가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 올바른 진로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이끌어 주고자 이 책을 썼다. 서울대학교 가정학사, 오하이오주립대학교 유통·소비자과학 석사 및 박사 학위를 취득한 후, 아이오와주립대학교에서 교수로 재직했으며, 현재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 대학 교수로서 마케팅을 강의하고 있다.

   
최근작 :<그 논리, 이상한데요?>,<지구는 시원해질 거야>,<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등 총 133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08,213점), 청소년 인문/사회 22위 (브랜드 지수 39,877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