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브라질의 민중교육가, 파울로 프레이리. 그는 창조적이고 비판적인 사고의 중요성과 이에 입각한 ‘문해교육의 아버지’로 알려져 있다. 파울로는 그의 교육철학을 바탕으로 경제적, 사회적으로 억눌린 자들이 자신의 상황을 비판적으로 인식하고 주체적인 존재로 일어설 수 있도록 평생 힘써 왔다. 이 책에서 프레이리의 일생을 통해 그가 보여 준 진정한 교육가로서의 모습과 그가 고수하는 교육적 신념은 앞으로 ‘교육가’가 되기를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교육가로서 나아가야 할 방향에 대해 좋은 이정표가 될 것이다.

문용린 (서울대학교 명예교수, 전 교육부 장관)
: 파울루 프레이리는 교육 속에 숨어 있는 엄청난 혁명의 힘을 눈치채고, 캐내고, 이론과 실천을 병행한 교육자입니다. 그리고 그의 이상을 브라질을 넘어 전 세계로 확산시킨 훌륭한 교육학자입니다. 그는 브라질의 가난한 집에서 태어나 민중의 어려움을 몸소 체험하면서 교사로 변호사로, 공무원으로 삶의 치열한 경험을 통해서 ‘올바른 교육이 변화를 이끄는 힘’이라는 신념을 키웠습니다. 이런 신념에 따라 살다 보니 정치권력과 마찰이 생겨 볼리비아, 칠레, 미국, 스위스 등 세계를 떠돌게 되지만, 마침내 브라질로 돌아와 상파울루 교육감으로서 그의 이상을 현실화하는 마지막 노력을 하게 됩니다. 파울루 프레이리는 무엇보다 소외된 이들에 대한 마르크스적 관심과 그리스도의 사랑을 화학적으로 결합시킨 교육을 하기 위해 애썼습니다. 유명한 저서 《페다고지》에서 그는 소외된 이들에 대한 지극한 관심을 보여 주며, 《희망의 교육학》에서는 사랑으로 귀결되는 ‘희망의 교육’을 열정적으로 이야기합니다. 이 책은 청소년 여러분이 아주 이해하기 쉽도록 쓰여 있습니다. 아마 문해 교육에 일생을 바친 파울루의 신념을 의식한 작가의 의도로 생각됩니다. 부디 이 책으로 교육의 힘을 통해 세상을 바꾸려 한 위대한 한 교육자의 마음이 이 세상에 널리 퍼졌으면 합니다.

최근작 :<라틴아메리카 생태 위기와 부엔 비비르>,<젠더와 불평등>,<라틴아메리카 생태를 읽다> … 총 5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그 논리, 이상한데요?>,<지구는 시원해질 거야>,<가짜 뉴스 세계에서 살아남기>등 총 134종
대표분야 :청소년 소설 15위 (브랜드 지수 106,437점), 청소년 인문/사회 22위 (브랜드 지수 38,899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