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8,200원 I 최고가 : 8,200원
  • 재고 : 1부 I 도서 위치 : G15 [위에서부터 4번째칸]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1)

수백 년간 동아시아를 중심으로 널리 읽혀온 『수호전』은 영웅소설 계통은 물론 근대의 무협소설, 특히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끈 진융金庸의 소설 등에까지 이어지면서 끊임없이 변주되고 재생산되어왔다. 시대를 뛰어넘어 수많은 독자와 시청자들에게 수용되고 있는 『수호전』의 장르콘텐츠로서의 원형성을 실감하게 된다. 그러니, 장편 역사소설 『폼페이 최후의 날』을 쓴 에드워드 리튼의 말을 상기하지 않을 수 없다. “과학에서는 최신의 연구서를 읽고, 문학에서는 가장 오래된 책을 읽어라.”

이 책 『수호전, 별에서 온 영웅들의 이야기』는 『수호전』의 넓은 스펙트럼을 즐길 수 있도록 작품의 주요한 면면들을 꿰뚫어 충실하게 풀어냈다. 이 미로와도 같은 『수호전』 읽기를 안내하는 최고의 길잡이라 할 것이다. 특히 400년 이상 한국에서도 꾸준히 인기를 이어온 『수호전』이 어떻게 문화적 자양분이 되고 한국적 맥락으로 변용되었는지 살폈다.

최근작 :<수호전, 별에서 온 영웅들의 이야기>,<고대소설 관련 논문목록>,<수호전 -하> … 총 14종 (모두보기)
소개 :

뿌리와이파리   
최근작 :<반박의 기술>,<꼰대들은 우리를 눈송이라고 부른다>,<바다의 제왕>등 총 117종
대표분야 :과학 20위 (브랜드 지수 133,415점), 역사 23위 (브랜드 지수 81,146점)
추천도서 :<야밤의 공대생 만화>
“과학에 대한 애정과 개그에 대한 집착이 팽팽한 균형을 이루는 최고의 과학만화.” 뉴턴부터 빌 게이츠까지, 미적분부터 알파고까지, 과학사의 중요한 인물과 사건을 인터넷 유머와 센스 넘치는 패러디로 전달한다. 만화인 척하는 책과도, 교양서인 척하는 책과도 다르다. 이름만 알았던 과학자들의 새로운 인간미를 접하고, 이름도 몰랐던 과학자들이 친근해지는 진짜 과학-만화책.

- 뿌리와이파리 대표 정종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