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노동문제와 민주주의를 평생 연구 주제로 삼았던 정치학자 최장집의 저서. 이 책은 1부 “삶의 현장에서 보는 한국 민주주의”, 2부 “노동 있는 민주주의를 위하여”, <강연> “청년 문제는 노동문제이고 정치 문제다” 세 부분으로 이루어져 있다.

1부는 2011년 8월부터 2012년 5월 말까지 10개월에 걸쳐 [경향신문]에 연재된 글들을 책의 형태에 맞게 고쳐 쓴 것이다. 2부는 1부에서 살펴본 현실에 대한 최장집 교수의 대안적 시각을 보여 주는 글이다. <강연>은 2012년 7월 26일, 최재천 의원실과 경향시민대학이 공동으로 주관한 ‘제1차 민생고 희망 찾기 국회토론회’에서 강연한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최근작 :<대전환기의 한국 민주정치>,<고전 강연 5>,<정치의 공간> … 총 45종 (모두보기)
소개 :

후마니타스   
최근작 :<[큰글자도서] 아적쾌락 북경생활>,<[큰글자도서] 인생은 예측 불허>,<체공녀 연대기 1931~2011>등 총 271종
대표분야 :여성학이론 1위 (브랜드 지수 22,771점), 사회학 일반 1위 (브랜드 지수 71,964점)
추천도서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
<민주화 이후의 민주주의>는 출간 이래로 한국 민주주의에 대한 하나의 패러다임이자, 보통명사로 자리잡고 있다. 왜 한국 민주주의는 사회적 요구에 부응하지 못한 채 무기력해지고 있는지, 왜 제도권 정치 세력은 현실을 개선할 수 있는 대안을 제시하지 못한 채 보수적 경쟁에만 머물고 있는지 등, 이 책이 던지고 있는 질문은 15년이 지난 현재의 시점에서도 여전히 한국 사회가 대면하고 있는 중요한 문제로 남아 있다.

안중철(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