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2010년 여름, 저자는 처음으로 시베리아 땅을 밟았다. 이후 네 번을 더 다녀온 후 2014년 <스파시바, 시베리아>라는 시베리아 기행문을 책으로 출간했다. 대륙에 평화가 있다고 믿었다. 평화를 찾아가는 일이야말로 새로운 미래에 대한 도전이고, 그것이 저자가 시베리아 안내자가 된 이유였다.

책을 출간한 뒤에도 연해주를 포함해 일곱 번을 더 대륙 땅을 밟았다. 하지만 저자의 대륙을 향한 꿈은 아직 미완성이다. 대륙으로 가기 위해서는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곳, 북한 땅을 밟지 못했기 때문이다. 시베리아 횡단열차 9,288km에 몸을 싣기 위해서는 언제나 비행기를 이용했다. 전쟁에 대한 공포, 양 체제의 반목으로 인한 대립, 분단에서 기인한 각종 불완전 요소가 상재하는 상태에서 대륙과의 소통은 궁극적 평화의 길에 이를 수 없다고 믿었다.

'기차의 꽁무니에 걸터앉아 나도 평화가 되어 대륙의 어디든 따라가고 싶'어서 북한을 공부하기 시작했다. '내가 북한의 안내자가 된다면, 이라는 가상의 설정을 기준으로 시베리아 횡단열차처럼 나와 기차로 동행하는 도반들께 들려드리고 싶은 주제를 중심으로 골랐고 공부했다.'

수십 권에 달하는 북한 관련 책들과 기사, 방송, 북한에 다녀온 사람들과 탈북민들의 인터뷰를 섭렵했고, 북한의 생활상과 문화를 더 잘 알기 위해 북한의 노래와 소설, 시, 인문서적을 탐독했을 뿐만 아니라 수십 편의 영화를 보았다. 이런 노력과 열정, 그리움에 자신의 바람(Hope)까지 더해 저자는 북한의 구석구석, 소박한 마을의 순박한 사람들 속으로 독자들을 안내한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9년 9월 27일 출판 새책

최근작 :<포천>,<이지상 - 6집 나의 늙은 애인아>,<여행자를 위한 에세이 北> … 총 10종 (모두보기)
소개 :

삼인   
최근작 :<반려 명상>,<BTS, 인문학 향연>,<얘들아 걱정 마라, 내 인생 내가 산다>등 총 288종
대표분야 :한국시 30위 (브랜드 지수 22,850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