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영문법과 영단어를 익혔어도 실제 영어 문장을 만들 때 어려움을 느끼는 어린이들을 위해 영어의 ‘어법’을 다룬 영어학습만화이다. 카드로 완벽한 영어 문장을 만들면 힘을 얻게 되어 적 캐릭터를 물리칠 수 있다는 이야기 설정을 통해서 영어 어법의 내용을 외우지 않고 만화를 읽으며 자연스럽게 습득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23권의 학습 주제는 ‘경험 표현’이다. 동사와 여러 가지 과거형 was, had, -ed 등과 과거의 일에 대하여 묻는 표현 What / Where / Who / Why did you와 과거 시제와 현재완료 시제 구분하기, 경험을 묻는 표현 Have you ever~? 등의 상황별 자주 사용되는 어법을 배울 수 있다. 어려운 난관을 차례차례 해결해 나가는 워드 헌터 스페셜 포스팀의 모험을 따라가다 보면, 어느새 다양한 경험 표현들이 머릿속에 들어와 있을 것이다.

프롤로그 백작의 성으로 Go! Go!

01 어린 유나와의 만남
- 동사와 여러 가지 과거형 was, had, -ed 등

02 추억의 TV와 진실 게임
- 과거의 일에 대하여 묻는 표현 What / Where / Who / Why did you~?

03 메모리와의 한판 승부
- 빈도 표현 How often do you~?

04 스톤의 카메라 공격을 피해라!
- 과거 시제와 현재완료 시제 구분하기

05 아무도 몰랐던 사연
- 경험을 묻는 표현 Have you ever~?

06 용서는 복수보다 강하다

07 워드 헌터 실전 Quiz

: 머리말

아이들의 영어 공부에 대해 관심을 갖고 계시는 대다수의 학부모님들은 이런 고민을 많이 하십니다. “아이가 영문법 공부도 열심히 하고 영단어도 나름 많이 외우는데 막상 독해나 작문, 회화 문제를 풀 때 자주 틀려요. 왜 그런 걸까요?”

문법과 단어를 알면 영어가 해결될 줄 알았는데 그렇지 않아 답답하다는 하소연입니다. 왜 그럴까요? 그것은 영어가 사람들이 실제로 사용하는 ‘언어’이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일반적인 문법 규칙과 사전적인 단어의 뜻만으로는 알기 어려운 ‘언어 관습’들이 많이 존재하기 때문이지요.

시간을 묻고 답하는 기본적인 상황을 예로 들어 볼까요?

“What time is it?”
“It’s a quarter past two.”/ “It’s a quarter to two.”

What 의문문으로 몇 시인지를 묻고, 평서문 it’s~로 답하는 아주 일상적인 문장입니다. 이 대화에서 문법적으로 특별히 어려운 부분은 없습니다. 단어도 쉬운 편에 속하고요. 그러나 대답하는 이가 정확히 몇 시를 말하고 있는지 아는 아이들은 생각보다 많지 않을 것입니다.

영어에서는 시간을 표현할 때, 시를 기준으로 그로부터 몇 분 전, 몇 분 후를 말하는 관습이 있습니다. 위 예문에서는 ‘2시’가 기준이지요. 전치사 past와 to의 경우 시간 표현에서는 after, before처럼 해석해야 하고요. 또한 여기서 quarter는 한 시간의 1/4, 즉 15분이란 뜻인데, 이는 시간을 덩어리 개념으로 표현하는 영어의 관습이 반영된 것입니다. 이 모든 것을 알아야 “It’s a quarter past two.”는 ‘2시 15분’, “It’s a quarter to two.”는 ‘1시 45분’을 의미한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영어권 사람들이 자주 사용하는 관용적인 표현과 단어의 쓰임새를 ‘어법’이라고 합니다. 어법은 크게 보면 문법에 속한다고 볼 수 있는데, 품사 중심의 우리나라 문법 교육에서는 어법을 따로 정리해서 공부하는 경우가 많지 않습니다. 그러나 앞의 예에서 살펴보았듯이 어법을 알아야 정확하고 올바른 진짜 영어를 구사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이 어법이라는 게 워낙 다양한 경우들이 있다 보니 하나의 규칙이나 패턴처럼 익힐 수가 없고 경우의 수마다 외워야 합니다. 영어가 외국어인 이상 필요한 부분은 일부러 외울 수밖에 없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억지로 외운 내용은 쉽게 잊어버리기 마련이지요. 더구나 어법처럼 어마어마한 양을 외운다고 생각하면 어렵게만 느껴질 것입니다. 이때 가장 확실한 방법은 자꾸 반복하고 접함으로써 자연스럽게 몸에 배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무엇보다 공부 과정이 재미있어야 합니다.

다시 시작하는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는 반복해서 보며 어법에 익숙해질 수 있도록 재미있는 이야기로 꾸며져 있습니다. 아이들에게 신선하게 다다갈 수 있도록 새로운 만화가 선생님들과 힘을 모았고, 오랫동안 정들었던 친구들 대신 ‘곤’, ‘유나’, ‘블루’, ‘윙 피그’라는 새로운 친구들이 등장합니다. ‘건’, ‘빛나’, ‘피오’ 못지않게 의욕적이고 활기찬 친구들이지요.

자, 이제 새로운 친구들과 함께 새로운 모험을 떠나 볼까요? 다시 시작하는 <그램그램 영문법 원정대>의 박진감 넘치는 모험 이야기를 통해, 따분한 영어 공부로 답답해하던 아이들과 부모님들이 가슴이 탁 트이는 새로운 영어 세상과 만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랍니다.

최근작 :<세상을 바꾼 글로벌리더 50인의 특강>,<세상을 바꾼 수학자 50인의 특강>,<세상을 바꾼 여성 리더 50인> … 총 125종 (모두보기)
소개 :어린이들이 밝고 즐겁게 자라길 바라는 마음으로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학습만화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요 작품으로는 《천하영웅삼국지》, 《세상을 바꾼 50인의 특강 시리즈》, 《그램그램 영문법》, 《브리태니커 만화백과》 등이 있습니다.
최근작 :<NEW Live 과학 첨단과학 24 : 지진과 화산>,<NEW Live 과학 첨단과학 18 : 나노테크>,<NEW Live 과학 첨단과학 14 : 자율주행자동차> … 총 149종 (모두보기)
소개 :다수의 만화 잡지를 연재했고 방송 작가로도 일했으며, 현재는 주로 어린이용 학습만화의 글을 쓰고 있습니다. 주요 저서로는 [로봇 세계에서 살아남기], [에너지 위기에서 살아남기], [그램그램 영문법] 등이 있습니다.

사회평론   
최근작 :<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2>,<용선생 교과서 세계사 1>,<난처한 클래식 수업 8>등 총 288종
대표분야 :초등 한국사 2위 (브랜드 지수 339,556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