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부산 경성대.부경대역점] 서가 단면도
(0)

인권.평화 운동가 서승 전 리쓰메이칸 대학 교수의 <동아시아의 우흐가지>. 저자가 정년퇴임을 한 이후인 2014년부터 현재까지 여러 곳에 발표한 칼럼, 논설문, 강연 발제문 및 녹취록과 동아시아 역사의 현장을 두루 찾은 기행문으로 구성된 두 권의 책으로 세상에 나왔다. '우흐가지'는 큰 바람을 의미하는 오키나와 어로서, 저자의 집중력과 활동력에 감탄한 오키나와의 지인들이 그를 지칭하는 별명이다.

주로 논설, 강연을 기록한 1권은 '동아시아를 생각하다'라는 제하에서 모두 4개의 부로 구성되었는데, 각각 국가 폭력과 인권, 제국주의 청산의 문제, 동아시아 평화 문제, 홍성담 화백과의 문화예술 활동에 대한 글들을 모았다. '동아시아를 가다'라는 부제를 가진 2권은 야스쿠니 반대행동을 비롯한 역사청산 국제연대 활동의 발자취와 시민 교육을 위한 역사 현장 답사 기행을 기록했으며, 그 발걸음은 오키나와, 중국의 북경 일대, 난징, 동북 지방, 제주도, 대만, 독일, 일본의 나가사키 등에 이르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6년 11월 17일자

최근작 :<누구를 위한 역사인가>,<평화로 가는 한국, 제국으로 가는 일본>,<옥중 19년> … 총 9종 (모두보기)
소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