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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로점] 서가 단면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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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 팬데믹과 인플레이션으로 힘든 경제 상황 속에서 미래에 대한 불확실성은 엔데믹 이후에도 크게 달라지지 않을 전망이다. 이제 코로나 이전의 채용 프로세스로 돌아가는 것은 거의 불가능해 보인다. 국내 기업들은 공시제도의 종말과 수시 채용 등의 채용 경험을 바탕으로 기업 브랜딩 전략을 수정 중이며, 리버스 리크루팅과 메타버스 면접으로 채용 스토리를 공유하면서 스토리리빙 시대로 진화하고 있다.
재택근무와 비대면 방식에 적응한 기업들은 휴가지에서 일하고 휴식도 즐기는 ‘워케이션’ 형태로 근무 방식을 다양화하는 중이며, 일을 통해 삶의 가치를 구현하는 Z세대와 멀티포텐셜라이트 인재들은 워라블을 추구하고 러닝 어빌리티를 갖추어 자신의 커리어 포트폴리오를 쌓아나가고 있다. 초고령사회로 접어들며 증가하는 시니어들은 젊은 층보다 더 큰 구매력을 지닌 새로운 소비 주체로 떠오르며 시니어 케어 시장을 이끄는 주역이 되고 있다. 커리어코치이자 채용 전문가인 윤영돈 저자는 지난 2020년부터 국내외 최신 채용 트렌드를 돌아보면서 새로운 키워드를 독자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이번 《채용 트렌드 2023》에서는 엔데믹 시대에 주목할만한 채용 트렌드를 10가지 키워드로 정리하여 국내외 채용 동향과 함께 소개한다. 이 책에서 소개하는 키워드를 지침으로 삼아 나만의 ‘채용 스토리’를 만들 수 있다면 스토리리빙의 시대에 확실한 채용 기회를 잡을 수 있을 것이다. 프롤로그 : 직원이 기업의 미래를 결정한다. 이 책에는 채용 브랜딩, 메타버스 면접, 리버스 리크루팅, 워케이션, 스토리리빙 등 새로운 채용 트렌드가 가득 담겨 있다. CEO부터 채용 담당자, 그리고 기업의 핵심 인재가 되려는 사람들은 이러한 내용을 주목하여 새로운 기회를 잡길 바란다. : 코로나 팬데믹, 기후변화, 글로벌 금융위기 등 그야말로 불확실성의 시대다. 새로운 일자리를 원하는가? 사회에 첫발을 들여놓는 취준생이든 이직을 꿈꾸는 경력자든 그 모든 고민의 해답은 《채용 트렌드 2023》에 담겨 있다. 이 책의 키워드를 활용하여 그 모든 것을 자신의 것으로 만들 차례다. : 채용 과정이 지원자가 해당 기업의 브랜드를 경험하는 과정으로 인식되면서 기업 브랜딩이 점점 더 중요해 지고 있다. 채용 브랜딩의 개념과 역할, 중요성, 그리고 활용 방법에 대한 이론과 사례를 자세히 설명한 이 책을 통해 관련 업무를 담당하는 분들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일독을 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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