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북멘토 가치동화 26권. 10여 년간 100권이 넘는 장편동화와 청소년 소설을 출간하며 어린이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아온 박현숙 작가의 첫 번째 단편집이다. 2006년, 대한민국 동화의 수준을 한 단계 끌어올렸다는 극찬을 받으며 대전일보 신춘문예 당선작으로 선정된 '먼 길'을 비롯해서 작가가 고르고 고른 다섯 편의 동화가 실렸다.

‘나를 울고 웃게 만들었던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 쓰다 보니 모두 가족에 대한 작품이었습니다.’라는 작가의 고백처럼 사랑하지만 가끔은 밉고, 때론 부담감에 눈을 질끈 감고 모른 척 하고 싶다가도 힘들 땐 서로 힘이 되어 주는 가족의 이야기이다. 절제된 문장으로 쓰인 담담한 다섯 편의 동화가 봄 햇살처럼 따스하게 우리 마음을 어루만진다.

먼 길 7 / 기다려 33 / 불량 과자 59 / 마지막 손님 83 / 운동화 105 / 글쓴이의 말 132

「먼 길」 - ‘뭐야? 언제부터 비가 내린 거야? 큰일 났다.’
오늘은 절친 주미의 생일. 그런데 하필이면 오늘 엄마는 외할아버지 제사에 가시고, 소진이에게 할머니를 산책시켜 드리라고 부탁한다. 할머니는 회사일로 바쁜 엄마를 대신해서 소진이를 키워주셨지만, 이젠 당뇨병 후유증으로 앞을 보지 못하신다. 언덕까지 얼른 다녀오면 주미의 생일잔치에 갈 수 있을 것 같은데, 할머니는 오늘따라 느릿느릿 늑장을 부리신다. 소진이는 자꾸만 조바심이 일고, 결국 할머니의 말씀대로 할머니를 강둑에 혼자 두고 생일잔치에 가는데...

「기다려」 - “똥 눴으니까 배고프지. 라면 끓여 줘.”
몸이 아픈 엄마는 열 달째 요양원에 계신다. 아빠는 평일엔 일을 하고, 일요일엔 매주 기차를 타고 엄마를 만나러 간다. 그 동안 어린 동생을 돌보는 일은 미호 차지다. 아침 7시 30분이면 어김없이 미호에게 이메일을 보내는 엄마가 하루는 미호에게 화장대 서랍에 넣어둔 엄마 돈으로 아빠 생일선물로 티셔츠를 사 드리라고 부탁한다. 마침 여자 친구 선경이 생일 선물로 고민하던 미호는 그 돈으로 선경이 머리핀을 사고는 엄마에게 혼날까봐 전전긍긍하는데...

「불량과자」 - “아빠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게 없을까?”
용감한 소방관이었던 아빠, 팔에 매달려 놀면 놀이터 그네보다 더 재미있었던 힘센 아빠는 이제 없다. 몇 년 전 불 속에서 아이를 구하다 얼굴에 심한 화상을 입은 뒤 아빠는 작은 방에서 불도 켜지 않고 지낸다. 송이는 아빠 방문을 열 때마다 무슨 일이라도 있을까봐 가슴이 두근거린다. 엄마가 어떤 음식을 가져가도 고개를 흔들며 “빨리 죽어야지.” 하는 아빠. 그런 아빠가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것이 과연 있을까?

「마지막 손님」 - “동석이 너는 왜 황소 이발소에서 머리 안 깎아?”
동석이 할아버지는 한자리에서 육십 년 동안 황소 이발소를 운영하고 있다. 이발소가 있는 바닷가에는 속속 새로운 건물들이 들어서고, 회 센타를 짓겠다는 사람은 이발소 건물을 팔라고 매달리지만 할아버지는 꿈쩍도 하지 않는다. 젊었을 때 이발 대회에서 큰 상도 받았던 할아버지의 자부심과 고집은 남다르다. 하지만 동석이는 한 번도 할아버지한테 머리를 깎은 적이 없다. 요즘 애들이 누가 이발소에서 머리를 깎는단 말인가. 할아버지는 그런 동석이만 보면 늘 혀를 끌끌 차고, 잔소리를 늘어놓는다. 그러던 할아버지가 드디어 이발소 건물을 판단다. 춤이라도 춰야 할 상황인데 어쩐지 동석이 마음이 기쁘지만은 않다.

「운동화」 - “운동화 욕하지 마라. 우리 어머니가 사 준 운동화다.”
성식이는 북한에서 왔다. 오는 길에 어머니 아버지는 중국 공안에게 잡혀가 소식이 없고, 지금은 고모와 살고 있다. 전학 첫 날, 성식이는 북한 사투리 때문에 동진이의 놀림감이 되고 만다. 동진이는 사사건건 성식이를 괴롭히지만 성식이는 어머니를 생각하...

수상 :2010년 살림어린이 문학상
최근작 :<천개산 패밀리 3>,<수상한 영화관>,<무무무 무지개 택배 1~3 세트 - 전3권> … 총 406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대학에서 그림 공부를 하다 그림책이 좋아 어린이책 일러스트레이터가 되었습니다. 그린 책으로는 《살아 있는 역사, 꿈이 되는 직업》 《햄버거 안 먹는 아이》 《돈가스 안 먹는 아이》 《기다려》 《뻥침대》 《이봄해 햇살이 쨍》 등이 있습니다.

박현숙 (지은이)의 말
내가 다섯 작품을 쓰며 마음이 따뜻해졌듯 읽는 독자도 그랬으면 좋겠습니다. 이 책을 읽고 난 후, 잠든 엄마 아빠의 얼굴을, 형재자매의 얼굴을 가만히 쓰다듬으며 한번 싱긋 웃어 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사랑한다고 말해 주면 더 좋겠고요.

북멘토(도서출판)   
최근작 :<2만 원짜리 엄마>,<일단정지! 올리기 전에 생각했니?>,<평화 시장>등 총 303종
대표분야 :청소년 인문/사회 20위 (브랜드 지수 46,944점), 청소년 소설 31위 (브랜드 지수 22,265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