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개인 게놈 프로젝트 4번 피험자이자 과학자이기도 한 미샤 앵그리스트의 생생한 기록. 게놈에 숨겨진 비밀을 풀어내면 우리에게 어떠한 일이 일어날까? 게놈을 통해 질병을 정복할 수 있겠지만 수많은 걱정도 생겨날 것이다. 이해하기 어려운 게놈만큼이나 개인 유전체학을 보는 시각은 다양하다. 온갖 문제를 일으킨다고 보는 사람도 있고 과학 발전과 인간의 건강 증진에 큰 보탬이 될 것이라고 보는 사람들도 있다. 저자는 누구나 늦기 전에 한 번쯤 제대로 보고 고민해야 할 개인 게놈 프로젝트를 둘러싼 논란과 오해를 걷어내며 그 쟁점들을 보기 좋게 정리해 주고 있다.

옮긴이의 말

Chapter 01 분자
Chapter 02 독불장군
Chapter 03 “그 사람들은 왜 무대로 내보내야 합니까”
Chapter 04 “하지만 언제쯤 무르익죠”
Chapter 05 화학으로 더 잘 살기
Chapter 06 그리고 열 사람이 더 있었다
Chapter 07 “미래에 저항하기란 힘든 일이죠”
Chapter 08 게티즈버그에서 구텐베르크까지
Chapter 09 “부엌에서도 할 수 있어요”
Chapter 10 “운에 맡기고 도전해서 토끼를 따라”
Chapter 11 ‘마법 같은 것’
Chapter 12 자애는 가정에서 시작된다
Chapter 13 남극대륙

에필로그
감사의 글

칼 짐머 (『바이러스 행성』·『기생충 제국』 지은이)
: “미샤 앵그리스트는 자신의 게놈을 들여다볼 수 있다는 현실에 담긴 진정한 의미를 용감하게 탐구하며, 그저 특정 유전자 변이의 성질을 바라보는 데 그치지 않고 유전체학이 사회 전체에 어떠한 영향을 미칠지 조사한다. 매력적이고 독특한 책이다.”
데이비드 유잉 던컨 (작가)
: “미샤 앵그리스트는 통찰력 넘치고, 종종 익살맞고, 굉장히 인간적인 이 책에서 곧 우리 모두에게 다가올 미래를 그려낸다. 그것은 생명 작용의 은밀하고 자세한 정보와 DNA가 폭로되어 우리 존재의 비밀이 밝혀지고 우리를 해치는 것의 정체가 드러나는 미래다.”
토머스 게츠 (《와이어드》 편집장이자 작가)
: “많은 사람들이 미래가 어떨지 예지하지만, 미샤 앵그리스트는 그 미래를 실제로 살아간다. 그리고 이 매력적이고 명료하고 신나는 책에서 그 미래를 설명한다. 앵그리스트는 명쾌하고 익살스럽게 유전학이라는 과학이 우리 삶의 구조를 이미 어떻게 바꾸고 있는지 탐구한다.”

데이비드 돕스 (작가)
: “이 책은 훌륭한 안내자가 이끄는 좋은 여행이다. 앵그리스트는 빠르게 변하는 풍경을 보는 사람들이 궁금하게 여길만한 모든 것을 다 알려준다. 우수하지만 미움 받는 천재들, 엄격한 연구자들과 부유한 딜레탕트들, 똑똑한 혁신가들과 열렬한 자본가들, 신생 분야의 과장된 전망과 혼란스러운 수수께끼를 우아하게 설명한다. 이 책은 가장 인간적이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2년 01월 14일 '자연과학'

최근작 :<벌거벗은 유전자>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듀크대학교 게놈 과학 및 정책 연구소에서 조교수를 맡고 있다. 박사과정과 박사후과정에 인간 유전학을 연구했고, 공인 유전 상담사였다. 베닝턴대학교 저술 및 문학 과정을 이수하여 예술학석사학위를 받았으며 다양한 문예지에 소설과 비소설을 발표했다. 앵그리스트는 노스캐롤라이나주 더럼에서 아내와 두 딸과 함께 살고 있다.
최근작 : … 총 4종 (모두보기)
소개 :포항공과대학교 생명과학과를 졸업하고 같은 대학교 분자생명과학부 대학원에서 공부했다. 글밥 아카데미 수료 후 바른번역 소속 번역가로 활동 중이다. 옮긴 책으로 『왜 뇌는 생각하는 대로 움직이는가』, 『벌거벗은 유전자』가 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물리교육과를 졸업하고, 스토니브룩대학교(뉴욕주립대학교) 응용수학/통계학과에서 석박사를 마쳤으며, 현재는 영국 캠브리지에 위치한 Wellcome Trust Sanger Institute(Genome Campus)에서 박사후과정 연구원으로 일하고 있다. 통계적인 방법으로 게놈 정보를 분석하는 게 주된 연구 주제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