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미국 등 초강대국과 초국적 기업은 부유하고 평화로운 외관을 유지하기 위해 세계 차원에서 다채로운 폭력을 은밀하게 저질러왔다. 그리고 지금도 마찬가지다. 하지만 중요한 것은 이런 극적인 일들을 어떻게 세상에 알릴 것인가 하는 문제에 봉착했다는 사실이다. 즉 우리는 지역적, 국가적, 세계적 차원에서 지속 가능한 안보를 위협하고 있는, 오랜 기간에 걸쳐 진행되는 느린 폭력을 어떻게 가시적 현상으로 그에 맞게 행동할 것인가? 더구나 새로운 디지털 미디어들이 지금 당장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해 과하게 가치 부여하는 모습을 보이는 시대에 말이다.

뉴미디어가 만병통치약이 되어주지는 않겠지만, 독창적 경계심을 품고 이용한다면 환경 정의를 진척시키기 위한 폭넓은 연합 속에서 희망을 보여주는 자원으로 떠오를 가능성이 있다. 이러한 연합은 반드시 전략적 에너지에 기대야 하고, 노동자 집단, 원주민 집단, 학생 집단, 진보적 과학자, 인권·여성권이나 시민의 자유를 위해 싸우는 운동가, 제지받지 않는 세계화에 반대하는 조직적 운동가 등 좀더 전통적인 활동가들에게 권한을 부여해야 한다.

이 연합 내에서 다재다능한 존재인 작가-활동가는 불공정이나 자원 반란과 관련해 수면 아래 잠긴 이야기를 수면 위로 끌어올리고, 거기에 정서적 힘을 부여함으로써 계속 결정적 역할을 이어갈 것이다. 비록 기술적 풍경은 급속도로 변하겠지만, 어떤 것들은 종전보다 더욱 끈질기게 버티고 있기 때문이다. 25년 전 나딘 고디머가 한 말 속에 담긴 다음과 같은 신념, 즉 “사회 변혁을 믿는 작가들은 늘 그들의 사회가 요구하기는커녕 결코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방식을 찾아내고 있다”는 신념이 그 예다.

서문

머리말
1 느린 폭력, 신자유주의, 그리고 환경 피카레스크
2 고속감기 화석: 석유 독재와 자원의 저주
3 파이프 드림: 켄 사로위와, 환경 정의, 그리고 극소수 민족의 권리
4 느린 폭력, 젠더, 그리고 빈자의 환경주의
5 상상되지 않는 공동체: 메가댐, 근대성의 상징 기념물, 그리고 개발 난민
6 에코빌리지의 이방인: 인종, 관광 산업, 그리고 환경 시간
7 후유증의 생태학: 정밀 타격전과 느린 폭력
8 환경주의, 탈식민주의, 그리고 미국학
맺음말 해저에서 보는 풍경: 저항의 미래


감사의 글
옮긴이의 글
찾아보기

첫문장
25년 전, 레이먼드 윌리엄스(Raymond Williams)는 더 많은 소설이 지역민의 "면밀하고 생생한 실체"에 주의를 기울이고, 그와 동시에 눈에 보이지 않게 지역민에게 영향을 끼치는 "막힌 관계(occluded relationships)"―방대한 초국가 차원의 경제적 압박, 노동과 상품의 역학―를 추적해야한다고 촉구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20년 7월 31일 출판 새책
 - 서울신문 2020년 7월 31일자 '책꽂이'
 - 문화일보 2020년 7월 31일자
 - 한국일보 2020년 7월 31일자 '새책'
 - 조선일보 2020년 8월 1일자 '한줄읽기'
 - 경향신문 2020년 7월 31일자 '새책'

최근작 :<느린 폭력과 빈자의 환경주의> … 총 21종 (모두보기)
소개 :
최근작 : … 총 54종 (모두보기)
소개 :

에코리브르   
최근작 :<침묵의 봄>,<이윤을 향한 질주>,<옷을 입다 패션을 만들다>등 총 149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0,673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2,943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0,798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