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2002년에 출간된 <시기심>을 다시 편집하고 표지를 바꿔 재출간한 것이다. ‘시기심’은 감추어야 할 부끄러운 감정이 아니다. 솔직히 인정하고 그것을 어떻게 활용하느냐에 따라서는 서로의 발전에 도움이 된다. ‘혼자’가 아닌 더불어 사는 사회에서 ‘시기심’이란 감정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 스스로에 대한 자각, 집단이 갖는 시기심에 대한 깨달음, 이것이 꼭 필요한 시점에 이르렀다.

이 책은 저자가 자신의 경험과 심리치료를 통해 만난 사람들, 그리고 풍부한 지식을 바탕으로 쓴 작은 주제에 대한 큰 성과물이다. 타인에게서 시기심을 불러일으키지 않는 것이란 아무것도 없다. 돈과 물질적인 부, 탄탄한 직장, 사회적 지위, 여가 등. 그럼에도 불구하고 복지 사회에 살고 있는 우리가 가장 부족하다고 느끼는 재산은 행복과 만족(물론 행복과 만족은 주관적이다)이다. 자신은 그렇지 못한데 다른 사람이 행복하고 만족스럽게 사는 모습을 보는 것은 우리의 시기심을 최고로 자극하는 요소이다.

심리학은 물론, 사회학, 문학, 종교, 신화, 광고에 이르기까지 여러 측면에서 시기심이 나타나는 현상을 보여준다. 프로이트와 그를 둘러싼 여러 사람들 사이의 ‘시기심’, 셰익스피어의 <오셀로> 중 오셀로, 데스데모나, 캐시오, 이아고의 얼키고 설킨 시기심, 카인과 아벨, 신들의 인간에 대한 견제, 제우스를 사이에 둔 헤라와 세멜라 사이의 신화 속 시기심, 모차르트와 살리에르, 그리고 현대사회의 소비를 창출하는 광고에서의 시기심 유발에 이르기까지 자료와 사례가 무궁무진하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최근작 :<시기심> … 총 28종 (모두보기)
소개 :독문학자, 심리학자, 집단심리분석가이다. 아우크스부르크 대학교 심리학과 교수를 지냈으며, 현재 프랑크푸르트암마인에 위치한 지그문트 프로이트 연구소 소장을 맡고 있다.
그는 주로 사회화 이론, 시기심과 같은 감정의 문명화 현상, 상징 이론, 언론매체 이론, 집단사회학 등에 관심을 갖고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지은 책으로 《증오심와 폭력》 《조직에 존재하는 권력과 심리》 등이 있다.
최근작 :<바람개비> … 총 118종 (모두보기)
소개 :

에코리브르   
최근작 :<침묵의 봄>,<이윤을 향한 질주>,<옷을 입다 패션을 만들다>등 총 149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0,606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2,968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0,804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