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프랑스 여학생 쥐디트는 우리 나이로 열일곱, 그들 나이로는 열다섯 살이다. 쥐디트의 아빠이자 이 책의 지은이인 제롬 클레망은 바스크 지방에서 휴가를 보내던 중 작정하고 딸아이에게 논쟁거리를 던지며 대화로 끌어들인다. 묻고 답하는 형식으로 이루어진 토론식 수업 혹은 아빠가 들려주는 문화 이야기이다.

처음부터 끝까지 대화체로 이루어졌다. 그러나 ‘아빠.딸, 아빠.딸’이라는 스타일이 무한 반복된다고 해서 일방적으로 어른이 아이에게 지식을 전달하고 생각을 주입하려 들지는 않는다. 무엇보다 딸아이의 정보와 의식 수준도 결코 만만치 않다. 문득문득 사춘기 특유의 감성, 성급한 일반화, 순진한 시선과 편견들도 읽히지만, 한편으로는 타 문화에 활짝 열린 태도를 보여준다.

최근작 :<딸과 함께 문화 논쟁>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파리정치학교(Sciences Po)와 프랑스국립행정학교(ENA)를 졸업했다. 1974년부터 문화부와 정부 부처에서 여러 직무를 맡았으며, 이집트 주재 문화 참사관, 총리 전속 참사관, 그리고 국립영화소장을 역임했다. 1991년 프랑스와 독일이 합작한 아르테(Arte) TV를 창설해 2008년 현재까지 운영한다. 상업주의를 벗어나 창작 다큐멘터리를 활발히 제작하고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등 국가 공동 채널의 효과를 보여주며 유럽 문화의 지평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작 : … 총 39종 (모두보기)
소개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과를 졸업하고, 한국외국어대학교 통역번역대학원을 수료했다. 전문번역가로 활동하고 있으며, 옮긴 책으로 《적》, 《앙리에트의 비밀일기 1, 2, 3》, 《나는 기다립니다...》, 《모네와 함께한 하루》, 《파리에서 보낸 하루》, 《웃기는 동물 사전》, 《보름달 파티》, 《욕쟁이 세실과 목구멍 속 고양이》 등이 있다.

에코리브르   
최근작 :<냄새의 쓸모>,<자본 없는 자본주의 리부트>,<문득, 낯선 길에서>등 총 153종
대표분야 :환경/생태문제 1위 (브랜드 지수 164,291점), 과학 15위 (브랜드 지수 214,487점), 역사 27위 (브랜드 지수 41,961점)
추천도서 :<화학으로 이루어진 세상>
화학으로 눈떠서 화학과 함께 잠드는 하루! 평소에 별로 느끼지 못하지만 조금만 생각해도 화학은 우리와 아주 밀접하다. 이 책은 바로 그 점을 명확히 보여준다. 24시간 동안 일어나는 ‘화학적 사건들’을 시간대별로 추적하는데, 이를테면 세수를 하고 음식을 먹고 자동차로 출근을 해서 일을 하고, 심지어 연인과의 오붓한 시간에도 화학은 함께한다. 다양한 그림 자료, 전문적인 설명과 쉬운 해설은 모두를 충족시키기에 충분하다.

유은재(편집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