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타이드 인사이트 첨단 과학기술 글로벌 창업 트렌드 시리즈]의 첫 번째 책. 현재 한국에서 창조경제를 만들어 갈 중소기업 경영자와 스타트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이 3D 프린터에 대해 궁금해 할 모든 정보가 담겨있다. 저자는 3D 프린터가 전통적 제조업에서는 빠른 제품 개선을 위한 시안 제작과, 다품종 소량 생산을 위한 생산라인의 다변화 등으로 활용가능하다고 내다보았다. 이러한 가능성으로 인해 저자는 앞으로 3D 프린터 시장이 앞으로 1조 달러에 달하는 거대한 시장으로 변하게 될 것이고, 가정에 널리 보급되면 물건을 사는 대신 프린트하는 세상이 올 것으로 예견하였다.

이 책은 3D 프린터를 처음으로 접하고 선택하고자 하는 사람들에 대한 친절한 가이드다. 3D 프린터에 관한 각 부품의 명칭과 원리 등에 관한 아주 기초적인 소개부터, 각각의 3D 프린터 메이커 소개, 메이커 별 3D 프린터의 장단점이 세부적으로 분석되어 있다. 더 나아가 제작에 필요한 필수정보들을 단계별로 모았다. 3D 프린터 선택, 디자인 툴, 디자인 공유사이트, 원료 선택 가이드, 판로 등 3D 프린터에 도전하기 위해서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이 가득하다. 지금까지 낯선 단어와 어려운 원리, 부족한 정보로 인해 3D 프린터를 본격적으로 접하기 어려웠던 사람에게 꼭 필요한 정보만 모아 전달해 준다.

그리고 이 책에서 저자는 3D 프린터와 소셜제조업의 관계를 심도 있게 분석했다.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소셜제조업이라는 낯설지만, 향후 3D 프린터의 보급과 함께 확산이 예상되고 있다. 소셜제조업에는 정보를 공유하는 오픈소스, 사회적으로 투자를 밭은 소셜펀딩, 대중이 함께 개발해 나가는 크라우드 소싱 등이 있다. 이런 소셜제조업은 정보의 신속한 습득, 손쉬운 투자 유치, 빠른 기술개발 등의 이점을 얻을 수 있어 창업에 큰 도움이 된다. 또 3D 프린터와 소셜제조업의 발달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저작권 문제도 현직 변리사의 글을 통해 정리했으므로, 실제 이를 처리할 실무자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타이드 인사이트 시리즈를 시작하며 / 추천사 / 프롤로그

1장 프린터가 만들 세상의 모든 것
3D 프린터: 복제를 위한 기계? / 용어만 알아도 절반은 끝난다 / 파괴적 도구의 등장 / 복제 기계, 30년의 역사 / 3D 프린터 vs CNC / 작은 기업 전성시대 / 어디까지 복제할래? 박물관도 복사한다 / 3D 프린터 활용에는 한계가 없다 / 환자를 살리는 기술 / 영화의 한 장면이 현실이 되다 / 건축에도 3D 프린터가? / 3D 프린터를 사랑한 할리우드 / 나도 식객의 주인공 / 약사들의 밥줄이 끊긴다? / 재생에너지를 만드는 3D 프린터 / 총기 복제, 오바마 패러독스 / 미래 교육의 파트너, 잠재된 창의적 본능을 깨운다 / 1조 달러의 시장이 다가오고 있다 / 언론의 핫이슈, 3D 프린터 / 얼리어답터들의 줄다리기

2장 프린터와 오픈소스의 모든 것
1절 제2의 휴렛팩커드를 꿈꾼다
3D 프린터의 대세 / 최초의 DNA를 만든 렙랩 프로젝트 / 모든 가정에 3D 프린터를, 팹앳홈 / 나 모르는 간첩, 메이커봇/ 메이커봇 따라잡기! 얼티메이커 / 빌 게이츠 같은 심정으로, 프린터봇 / 3D 프린터의 어머니, 3D 시스템즈 / FDM의 아버지, 스트라타시스 / 3D 시장에 뛰어든 2D의 최강자, 휴렛팩커드

2절 코끼리도 춤추게 한 오픈소스의 힘
IBM, 오픈소스의 힘을 빌리다 / 하드웨어로 영역을 확장한 해커들 / 한국판 렙랩을 만나다 / 기술?경제적 패러다임의 변화

3장 소셜제조업의 모든 것
1절 개인 제조혁명에서 소셜제조혁명으로
개인 제조혁명의 시작 /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할 수 있는 뉴욕 / 소셜 펀딩, 크라우딩으로 창업한다 / 소셜제조업의 진수, 쿼키의 크라우드 소싱/ 보이지 않는 공장

2절 틈새시장에 집중하라
변화에 뒤처지면 살아남을 수 없다 / 숨겨진 수요를 잡아라 / 메이커 페어가 가져올 DIY 문화 / 모든 산업을 휩쓰는 틈새 혁명

3절 외면 받는 시장, 최하위 소득 계층을 잡아라

강낙규 (기술보증기금 중앙기술평가원장)
: 이 책은 3D 프린팅 산업이 지닌 잠재력과 한계를 두루 알기에 손색이 없다. 또한 국내 상황을 일반 독자들이 알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평면적인 기술 혁신을 넘어 사회의 변화 양상을 구체적인 실례를 들어 설명해 창조경제의 미래상까지 보여준다.
오택열 (경희대학교 부총장)
: 창업을 생각하는 청년들에게 적극 권하고 싶다. 이 책은 3D 프린터라는 기술 혁신의 흐름은 물론 창조경제의 본질을 잘 보여준다. 이 책을 접한 많은 젊은 청년들이 새로운 제조업에 관심을 갖고 창의력으로 대한민국의 변화를 주도해 나갔으면 한다.
김승수 (퀄컴 코리아 전무)
: 현실에 만족하고 안주하기보다는 3D 프린터의 시대에 적극적으로 도전하는 아름다운 청년에게 박수를 보낸다.
전세준 (변호사, 한국콘텐츠진흥원 법률멘토)
: 이 책은 3D 프린터에 대한 소개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3D 프린터를 활용하여 만들 수 있는 미래를 누구나 알기 쉽게 썼다. 불확실한 미래에 대한 불안감으로 잠 못 이루는 분들이나, 창업가 정신을 가진 분들에게 꼭 필요한 필독서다.
홍일선 (LG경제연구소 연구원)
: 3D 프린팅과 소셜펀딩, 오픈소스 등의 결합은 창조경제로 향하는 첫걸음이다. 이 책은 최근 3D 프린팅으로 촉발되는 제조업의 변화 조짐을 상세하게 설명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미래 제조업의 구체적 청사진을 제시하고 있다.
김홍중 (주 코베리 대표, 前 일본 히타치연구소 개발리더)
: <3D 프린터의 모든 것>은 소셜제조업의 시대를 맞이하여 미래 제조업의 모든 것과 방향성을 제시하는 길라잡이다.
조상래 (‘플래텀’ 대표이사)
: 이 책은 미래 산업 판도를 바꿀 혁신 기술로 손꼽히는 3D 프린터에 대한 자세한 설명 및 사례를 담고 있는 친절한 가이드북이다.
김봉현 (솔본인베스트먼트 투자심사역)
: 점점 우리 곁으로 다가오고 있는 3D 프린터의 시대는 공장이 필요 없어 제조업 의 진입장벽이 획기적으로 낮춰질 것이다. 이 책은 제조업 분야에서 훌륭한 인재들이 다시 활발한 창업 바람을 일으킬 수 있는 기폭제가 될 것이다.
김정현 (사회적기업 딜라이트 대표)
: 3D프린팅 기술은 적정기술 등 기존에 해결되지 못했던 세상의 수많은 사회적 문제를 해결할 매우 큰 가능성을 지닌 기술이다. 이 책은 3D 프린터가 사회적 문제를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을 것이란 영감을 전한다.
문주용 (TEDxSinchon Licensee)
: 제러미 리프킨이 제3차 산업혁명의 주인공으로 3D 프린터를 꼽았다. 10년 뒤 우리의 삶을 바꿀 3D 프린터에 대한 통찰을 이 책에서 얻을 수 있다.
강민혁 (오픈크리에이터스 대표)
: 오픈소스 하드웨어 프로젝트가 3D 프린터를 대중에게 알리고, 제조업의 물꼬를 트고 있다. 이 책은 이와 더불어 3D 프린터로 인한 제조업의 변화를 그리고 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중앙일보 2013년 7월 20일 '책꽂이'

최근작 :<3D 프린터의 모든 것>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경희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미국회계사를 획득하여 국내 최대 회계법인의 감사본부에서 근무하고 있다. 비영리법인인 타이드 인스티튜트에서 고산 대표와 함께 변화하는 사회현상 및 트렌드를 소개하는 세미나인 타이드 인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대학 시절 각종 공모전에 도전하여 입상한 바 있으며, 특히 제조업에 관심이 많아 IBM 주최 공모전에서 입상하여 한국 IBM 인턴으로 근무한 바 있다. 그는 국내 제조업의 발전과 젊은 청년들의 창업을 위해 프린터를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3D 프린터 전도사로서 활동하고 있다.
최근작 :<미지에서 묻고 경계에서 답하다> … 총 3종 (모두보기)
소개 :타이드 인스티튜트 대표. 서울대 수학과를 졸업했으며, 2008년 한국 최초의 우주인 탑승자로 선발된 바 있다. 이후 하버드대 케네디스쿨에서 공공정책을 연구했다. 사회에 가치를 부여하려는 기업가 정신을 가진 젊은이가 많아졌으면 하는 바람을 담아 2011년 타이드 인스티튜트를 설립해 젊은이들의 창업을 돕고 있다. 첨단 과학기술 그리고 글로벌 창업트렌드에 대한 담론이 상대적으로 빈약한 우리 사회에 새로운 정보를 빠르게 순환시키기 위해 [타이드 인사이트 시리즈]를 기획했다.
최근작 : … 총 2종 (모두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