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영국을 대표하는 저널리스트가 낱낱이 파헤친 낙관주의 숭배의 부작용. 그동안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해왔던 행복 공식을 정면으로 반박하는 독특한 행복론을 제시한다. 상황을 비관적으로 바라보고, 자존감을 버리고, 불안정을 포용하고, 실수를 곱씹고, 절대 안전을 포기하고, 늘 죽음을 생각하는 ‘부정적인 경로’를 따라가라는 것.

타고난 논픽셔니스트이자 영국의 말콤글래드웰로 불리는 올리버 버크먼은 아프리카에서 두 번째로 큰 빈민가 키베라, 쥐들도 총을 갖고 다닌다는 무장갱단의 천국 멕시코를 방문해 불행한 환경을 직시하는 것이 어떻게 인간을 더 강하게 만드는지, 항상 죽음을 지척에 느끼며 사는 삶이 얼마나 풍요로울 수 있는지 증명한다.

또한 인지 심리학의 대가 앨버트 엘리스를 찾아가 우리가 어떻게 현실을 과장해 걱정과 불안을 키우는지 알아내고, 영적 지도자라 불리는 에크하르트 톨레를 만나 우리가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자기 자신과 동일시해 강박에 빠지는 과정을 밝힌다.

인터뷰, 취재, 실험, 경험을 통해 부정적인 경로를 따라간 사람들의 세계로 우리를 초대하는 올리버 버크먼은 이런 생생한 현장 체험과 함께 유한하고 가변적인 인간의 본질을 들여다보는 철학, 날씨처럼 맑았다 흐렸다를 반복하는 마음에 집착하지 말라는 종교, 긍정성 강조가 어떻게 부정성을 활성화하는지 증명하는 과학 이론을 촘촘히 엮어낸다.

고통과 마주하는 게 쉬운 일은 아니다. 하지만 긍정적인 생각만 하라는 주문보다 ‘인생은 행복과 고통의 융합체’라는 현실을 직시하는 것이 행복과 가까워지는 훨씬 효과적인 방법임을 이 책은 증명하고 있다.

팀 하포드 (대영제국훈장 수상 경제학자,《파이낸셜 타임스》칼럼니스트,『경제학 콘서트』저자)
: 매력적이고 현명하며 무엇보다 아주 재밌는 책.
퍼블리셔스 위클리 (미국)
: 버크먼은 권위 있는 사상가들의 생각과 죽음에 대한 통찰, 자신이 직접 체험한 다양한 사건들을 재미있는 일화로 버무렸다. 새롭고 풍자적인 방식으로 자신의 생각을 풀어놓는 그의 재능이 행복한 사람, 불행한 사람, 이미 마음의 평정을 찾은 사람들에게 커다란 울림을 준다.
: 읽는 맛이 대단한 글. 다양한 학문을 융합하는 버크먼의 능력은 매번 놀라움을 선사한다. 자기계발에 중독된, 행복 스트레스에 짓눌린 현대인의 괴로움을 한 방에 해결할 책.
: 스토아 철학자에서 비즈니스 컨설턴트까지, 다양한 사람들을 만난 버크먼의 통합적 여행은 행복하려면 긍정적으로 사고해야 한다는 강박관념이 모두 거짓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한다.
: 훌륭한 책이다. 버크먼은 우리가 행복을 바라지만 그것을 물질로 채우려 하기 때문에 역효과를 내고 있다며 그 생생한 실상을 눈앞에 펼쳐 보인다.
LA 타임스 (로스앤젤레스 타임스)
: 버크먼이 우리에게 제시하는 행복으로 가는 ‘부정적인 경로’는 깊은 통찰과 즐거움을 준다. 불안정하고 걱정에 휩싸인, 행복하지 않은 독자들에게 유용한 책이 될 것이다.
더 타임스 (The Times)
: 정말 좋은 책. 술술 읽히는 재미까지 지닌 이 책을 어찌 좋아하지 않을 수 있겠는가.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동아일보 2013년 3월 16일자 새로 나온 책
 - 한겨레 신문 2013년 3월 16일 교양 새 책
 - 중앙일보 2013년 3월 30일자 '책꽂이'

최근작 :<4000주>,<합리적 행복>,<행복중독자> … 총 37종 (모두보기)
소개 :‘영국의 말콤 글래드웰’로 평가받는 저자이자, 그동안 누구도 생각하지 않았던 창의적 사례를 버무려 새로운 콘텐츠로 재창조하는 능력을 지닌 타고난 논픽셔니스트. 직접 발로 뛰며 생생한 이야기를 전하는 그는 그 실력을 인정받아 2002년 외신기자협회(The Foreign Press Association)가 주는 올해의 젊은 기자상(Young Journalist of the Year Award)을 수상했고, 영국 내 뛰어난 정치 저작물에 수여하는 오웰상(Orwell Prize)의 최종 후보에 오르기도 했다.
최근작 :<집단애국의 탄생 히틀러>,<장미의 나라>,<바람의 집> … 총 137종 (모두보기)
소개 :번역하는 사람. 『경험은 어떻게 유전자에 새겨지는가』 『자연에 이름 붙이기』 『우울할 땐 뇌과학』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욕구들』 『마음의 중심이 무너지다』 『불행은 어떻게 질병으로 이어지는가』 『내 아들은 조현병입니다』 등을 번역했다.

생각연구소   
최근작 :<감정은 어떻게 만들어지는가?>,<길>,<기브앤테이크 Give and Take>등 총 4종
대표분야 :인간관계 8위 (브랜드 지수 52,281점), 성공 36위 (브랜드 지수 50,773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