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미리보기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종로점] 서가 단면도
(0)

담정 김려의 <우해이어보> 원문에서부터 번역문, 지금의 우해 앞바다 물고기 이야기까지 생동감 있는 글과 해설, 생생한 그림과 사진으로 <우해이어보>의 거의 모든 것을 이 책 한 권에 담았다.

최헌섭(두류문화연구원) 원장과 박태성(해동문화재연구원) 박사가 200여 년 전 <우해이어보> 현장을 직접 답사하고 각종 문헌을 샅샅이 뒤져 오늘의 시점에서 우해 앞바다 물고기 이야기를 새롭게 적은 책이다. 낚시에는 전혀 취미가 없던 두 저자는 이 책을 위해 우해 앞바다에서 1년 남짓 강태공 생활을 해야만 했다.

이 책을 추천한 다른 분들 : 
 - 한겨레 신문 2017년 12월 15일자 '교양 새책'

최근작 :<최초의 물고기 이야기>,<통영로> … 총 2종 (모두보기)
소개 :1963년 외가인 경남 창녕에서 태어나 돌을 보내고, 그 뒤로 줄곧 창원에서 살고 있다. 창원대학교 사학과, 경남대학교 사학과, 영남대학교 한국학과에서 역사학과 고고학을 공부했다. 창원문화재연구소에서 고고학으로 밥벌이를 시작하여 마산국제여객부두 문화재감정관, 경남문화재연구소 조사과장, 경남발전연구원 역사문화센터 조사연구부장과 센터장을 거쳤다. 지금은 (재)두류문화연구원을 운영하면서 우리 옛길과 전통문화를 연구하고 있다. 저서로는 『자여도』, 『통영로』등이 있다.
최근작 :<최초의 물고기 이야기>
소개 :경남 창원 출신이다. 창원대학교에서 학사를, 연세대학교에서 석사와 박사 학위를 취득했다. 창원대학교 등에서 국문학, 한국학, 민속학을 강의하고 있다. 지금은 해동문화재연구원에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국역 중원문초』등 다수의 번역서와 지역문화사를 엮은 『팔용동의 역사와 문화』등이 있으며 논문으로는 「이계 홍양호의 천기론 연구」를 비롯한 20여편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