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라딘 중고매장

  • 최저가 : -원 I 최고가 : -원
  • 재고 : 0부
  • - 쇼핑목록에 추가하신 후 목록을 출력하시면 매장에서 간편하게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연신내점] 서가 단면도
(0)

"서른여덟 이후의 갈퀴진 시간을 펜에 의지하다 보니 어느덧 스물한 번째 책 <태도가 뮤지컬이 될 때>를 쓰게 되었다. 뮤지컬에 대한 내 짝사랑과 관객으로서의 서투른 교감은 익숙하고 낯설게 그대를 옹호할 것이다. 홀로 고여 있길 거부하는 그대여! 잠시만 머물다 갈 수 있다면 마음의 커서가 깜박깜박인다면 오늘밤 뮤지컬의 포로가 되기 위해 나와 함께 시크릿 가든으로 스며들어 보자."

자유로운 생명력, 떠돌이 영혼, 발칙 당돌의 소유자 윤향기 시인의 '탈속과 비속을 넘나들다 통속으로 치닫는 동화, 뮤지컬' 에세이다. 뮤지컬 [에드거 앨런 포]를 시작으로 [라이온 킹]의 21편으로 구성된 대표 뮤지컬을 통해 무미건조하고 잡다하고, 상처받아 피로한 우리 삶에 윤향기 시인만의 독특한 문체와 구성방식으로 가슴에 꽃 한 송이 집어 꽂아 준다.


윤향기 (지은이)의 말
예술에 대한 정의는 다 다르다. 물고기는 먹이가 아니라 친구라고 하는 이가 있듯이. 그러나 뮤지컬에 대한 이야기는 다 똑같다. 그것은 가슴 뛰게 만들고 영혼을 비상시키는 마술과 같다고. 뮤지컬을 본 자와 뮤지컬을 보지 않은 자로 나뉘는 이분법이 있을 뿐. 오늘 본 마술에는 보속(penance)의 이름으로 범하는 홀릭된 사랑이 있다. 환희와 탄식의 야적장으로 달려가는 뮤지컬을 보는 것은 상상만으로도 즐겁다.

『태도가 뮤지컬이 될 때』에 소개한 21편의 뮤지컬들은 모두 독특한 주장을 담고 있기 때문에 선정된 그대에게 바치는 나의 오마주이다. 이 책을 읽는 동안 가슴에 무턱대고 차오르는 어떤 위안이 있다면. 그대 자신을 위해 스스로를 물어보라. 그대는 불완전한 자리에서 꽃 한 송이를 피워 낸 적이 있느냐고. 그러면 말없이 그대의 불완전한 꽃을 세상에 번쩍 들어올리면 되는 것이다. 세상에 완전한 꽃은 없다. 그대는 이 책을 읽었으므로 이미 다른 사람들과는 다른 꽃을 지닌 것이다. 그대가 거느린 그대다움과 특별함으로 뮤지컬처럼 신나게 살아라. 중구난방일지라도 온전히 그대답게 살아라. 그대의 처음처럼.프롤로그